검색
  • 뉴스
  • 무료 팜아카데미
  • 리쿠르트
  • 인사동정
  • 팜포인트
  • TV팜도라
  • 이벤트
  • 냉온찜질 신개념파스...아렉스의 성공비결은
    '100인의 PM을 만나다'-신신파스 아렉스 편
    기사입력 : 19.05.18 06:00:25
    노병철 기자(sasiman@dailypharm.com)
    1
    신신제약 이상곤 마케팅팀 부장



    [오프닝멘트]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00인의 PM을 만나다' 시간입니다. 오늘은 신신파스 아렉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튜디오에 이상곤 신신제약 마케팅팀 부장 자리해 있습니다. 이상곤 부장님 안녕하십니까?

    [이 부장] 네, 안녕하십니까?

    [기자] 부장님의 제약업계 경력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 부장] 일양약품(1996–2000)에서 의원 영업, 마케팅 A.M과 태평양제약(2000–2010)에서 OTC, Ethical 마케팅 P.M, Category Manager를 코오롱제약(2011–2015)에서 OTC마케팅을 그리고 2016년부터 지금까지 신신제약에서 마케팅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기자] 신신파스 아렉스는 언제 출시됐나요?

    [이 부장] 신신제약은 이 땅에 파스를 선 보인지 60년, 한국인의 통증케어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대한민국 파스의 명가로 거듭났습니다. 신신제약은 파스 제조 노하우를 집약하여 2007년 5월에 대표 브랜드인 ‘신신파스 아렉스’를 출시하였습니다.

    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해 강력하고 효과 빠른 제품을 만들기 위한 연구의 결과로 출시된 신신파스 아렉스(Rx)는 Recipe의 약자로 ‘처방을 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축적된 파스 제조 노하우를 집약해 2007년 5월 발매된 ‘신신파스 아렉스’는 명품파스를 표방하며 약국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형(10x14㎠), 중형(10x7㎠), 소형(4.7x7㎠)으로 구성된 신신파스 아렉스는 최적의 파스 성분 및 함량을 바탕으로 어깨, 무릎, 허리, 목, 허벅지등 신체의 굴곡진 부분에 부착시켜 진통소염 효과를 보입니다.

    [기자] 신신파스 아렉스의 효능효과와 성분, 용법용량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이 부장] 아렉스는 진통·소염(항염)에 효과가 있습니다. 어깨결림, 요(허리)통, 타박상, 염좌(삠), 근육통, 관절통, 신경통, 류마티스 등의 적응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법용량은 1~2회(제형적으로 피부 투과율이 탁월함)에 통증 부위에 첩부하면 됩니다.

    [기자] 신신파스 아렉스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이 부장] 첫째 냉찜질과 온찜질로 기능이 합쳐진 국내 최초의 파스입니다. 둘째 고무계 점착제를 적용하여 점착제 부작용이 적습니다. 셋째 양방향 신축성 원단을 사용하여 밀착성이 아주 우수합니다. 넷째 초기 냉감 작용에서 점차 온감 작용으로 변화합니다.

    1차적으로는 l-멘톨/박하유/dl-캄파는 냉감작용을 2차 작용은 노닐산바닐릴아미드가 온감작용을 나타냅니다. 니코틴산벤질은 혈행 개선에 살리실산메틸은 소염진통작용을 산화아연은 피부수렴작용으로 근육통 치유에 빠르고 강력하게 작용하게 처방되어 기존 외용/소염 진통제와는 차별화된 제품입니다.

    [기자] 2018년 선포한 신신파스 스페셜리스트에 대한 설명과 성과는 어떻습니까?

    [이 부장] 일반인 600명에게 물어봤습니다.

    일반의약품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회사로 신신제약이라고 답한 비율은 1%였지만 파스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를 신신파스라고 응답한 비율은 42.3%로 나타났습니다.

    신신제약으 2017년 8월 파스프로젝트를 통하여 파스를 전문으로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써 다음과 같이 스스로 묻고 답을 찾았습니다.

    ● 파스는 저가 일반의약품이고, 약사에 있어 저관여 제품일 것이다?
    ● 그러나, 환자는 궁금할 것이다. 언제, 어떤 파스를 붙여야 하는지…
    ● Nsaid 성분에 따라 꼭 맞는 적응증이 있을 것이다?
    ● 환자의 self-medication, self-selection 을 위한 편익을 제공하면 매출 성장의 기회도 따라 올 것이다?
    ● 파스의 명가로, 신신만이 할 수 있는 것이 있을 것이다?
    ● 그렇게 된다면, 신신파스는 차별적으로 시장 우위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x
    대표 무좀치료제 Pick Me 피엠 AD
    배스킨라빈스 1만원권 참여하기
    신신제약은 파스 스페셜리스트로 거듭나기 위해 신신파스의 42.3% TOM을 브랜드화 해, 파스의 명가 신신파스를 소비자가 알기 쉽게 아이콘화하자(디자인 출원 완료)라고 방향성을 설정했습니다. 제품을 소비자가 쉽게 인지하는 병증으로 매칭했습니다.

    [기자] 최근 신신파스 아렉스가 많은 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상하신 상과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이 부장] 2018년 파스 스페셜 리스트 활동 이후 신신파스 아렉스는 2018년 7월 한국 소비자포럼에서 주최하는 2018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9년 3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최하는 2019년 제21차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소염진통제 부문에서 17년간 1위를 차지했던 브랜드를 누르고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를 차지했습니다.

    [기자] 현재, 붙이는 소염진통제는 파스, 플라스타, 카타플라스마등 다양한 제형이 존재합니다. 전체 시장 규모는 어떻게 되나요? 아울러 어떤 제형이 시장을 리딩하고 있나요?

    [이 부장] 전체 붙이는 소염진통제 시장은 1000억원 정도의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켓에서는 오랜 기간 시장을 이끌었던 Nsaids계열 첩부제가 시장을 리딩하고 있으나, 근육통, 관절통, 류마티스, 허리통증, 어깨결림에 특화되어 있는 신신파스 아렉스가 시장에서 큰 관심을 일으키며, 최근에는 각 질환 및 연령, 성별에 세그먼트된, 차별화된 제품들도 시장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기자] 현재 1/2/3위에 랭크된 제품은 무엇이고, 이들의 매출 실적은 얼마나 되나요?

    [이 부장] IMS DATA 2018년 4Q MAT기준 케토톱 약 360억, 신신파스 아렉스 62억, 케펜텍 약 56억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매출은 그것과는 좀 다른 것으로 보여 집니다.

    [기자] 신신파스 아렉스의 실적은 어떻게 되나요?

    [이 부장] 2018년 약 1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1위 제품과의 격차를 줄이기 위하여 오늘도 영업현장에서 신신파스스페셜리스트가 열심히 활동을 하고 있으므로 1위와의 격차를 조만간 줄일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자] 신신파스 아렉스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이 부장] 신신파스 아렉스는 광고를 통한 소비자 인지도 확대와 최근 트렌드에 맞게 디지털 중심의 마케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8년에 신신파스.넷 사이트를 오픈하며 약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질환의 이해를 좀 더 돕고 제품의 특장점을 알릴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신신파스 아렉스는 USP를 중점으로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활동과 디지털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라인업 강화에 힘을 써 소비자들이 본인의 증상에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기자] 신신제약은 일반의약품에 강점이 있는 제약사입니다. 전국 직거래약국 수는 얼마나 되며, 이중 신신파스 아렉스를 론칭한 약국은 어느 정도인가요?

    [이 부장] 전국에 약 2만여 개 이상의 약국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신신제약 직거래처수는 약 8750개입니다. 그 중 신신파스 아렉스는 약 6000여개 신신제약 직거래처에 런칭되어 있지만, 직거래처외 도매상 거래 약국까지 합하면 약 13,000여개 이상의 약국에 입점되어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기자] 신신제약 마케팅 PM으로서 향후 비전과 전략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이 부장] 신신제약은 2019년 창립 6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과거 60년에 만족하지 않고, 미래 60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소비자의 Un-met Needs를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불확실성의 시대에 가시성(Visibility)을 확보하여 제2, 제3의 신신파스 아렉스 같은 명품 제품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끊임없이 사랑받는 100년기업의 초석을 만드는데 일조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클로징 멘트] '100인의 PM을 만나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알차고 다양한 내용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1등 의약전문언론 데일리팜이 독자 여러분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의약품과 관련된 유통 및 사건사고
    제약산업 현장에서의 미담 등 훈훈한 내용
    제약산업 종사자들의 인사, 동정, 결혼, 부음 등 각종 소식
    기타 불편 부당하다고 생각되는 내용

    위와 관련된 내용을 자유롭게 보내주시면 데일리팜 취재보도본부로 전달되어 기사화될 수 있습니다.
    보내주신 글 중 보도된 내용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건당 5만원)를 지급해 드립니다.


    • 진짜
      별로다
      한 제품의 PM이란 사람이
      자기 제품 설명을
      스크립트 보면서 읽네
      데일리팜 영상뉴스는 진짜 퀄리티가 90년대 같아요
      19.05.20 16:27:35
      0 수정 삭제 0 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냉온찜질 신개념파스...아렉스의 성공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