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뉴스
  • 무료 팜아카데미
  • 리쿠르트
  • 인사동정
  • 팜포인트
  • TV팜도라
  • 이벤트
  • 연 매출 800억 아로나민, 국민 영양제 성장 비결은
    100인의 PM을 만나다-황준하 CM(일동제약 아로나민)
    기사입력 : 19.09.23 06:24:00
    2


    [데일리팜=노병철 기자]

    [오프닝멘트]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00인의 PM을 만나다' 시간입니다. 오늘은 먹은 날과 안 먹은 날 차이가 느껴진다는 대한민국 1등 피로회복제! 아로나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준비했습니다. 스튜디오에 일동제약 황준하 CM 나와 있습니다. CM님 안녕하세요?

    [황준하 CM] 안녕하십니까?

    [앵커] PM, AM이라는 호칭은 많이 들어 봤는데, CM이라는 호칭이 생소한데요, 설명 부탁드립니다.

    [CM] CM은 Category Manager의 약자로 제품의 기획, 제작, 판매, 폐기의 전과정에 관여하는 Manager 입니다.

    [앵커] 아로나민하면 골드, 씨플러스 등 정말 종류가 다양한데요, 라인업에 대해 소개해 주시겠어요.

    [CM] 아로나민의 대표 브랜드 피로회복제 아로나민골드, 피로회복과 항산화관리에 도움을 주는 아로나민씨플러스, 50대 이상 장년층에 필요한 영양성분으로 구성된 아로나민실버 프리미엄, 눈의 피로, 눈의 건조감 완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아로나민 아이, 중증도 피로와 통증, 혈행장애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로나민이맥스 플러스 그리고 이번에 출시하게 된 아로나민케어 시리즈가 있습니다.

    [앵커] 최근 기존 라인업에 추가해서 이번에 아로나민케어시리즈가 새롭게 출시됐는데, 신제품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CM] 아로나민케어 시리즈는 최근 초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라 만성질환 환자들이 빠르게 증가되고 있습니다. 이런 만성질환자의 영양관리가 굉장히 중요한 시대 상황 속에서 저희 아로나민케어는 환자의 건강상태에 맞는 맟춤형 비타민으로서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앵커] 그런데 이미 승승장구하고 있는 아로나민 시리즈에 추가해서 새로운 제품을 라인업했는데 부담도 컸을 것 같습니다. 기획에서부터출시까지 힘들었던 점도 많았을 것 같아요.

    [CM] 아로나민 브랜드 비타민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일반의약품 비타민 시장의 성장은 정체 되면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싶었습니다. 최근 약국 비타민 시장은 고함량 등 여러 트랜디한 제품들이 있는데 그런 트랜드를 따르기 보단 환자의 건강상태에 맞게 얼마나 안전하고 장기적으로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까? 그런 부분의 고민이 가장 컸습니다.

    [앵커] 그럼 다시 기존 아로나민 얘기로 돌아가서, 아로나민 최근 3년 간 매출 곡선이 어떻게 되나요?

    [CM] 아로나민은 16년 660억, 17년 736억, 18년 780억으로 복합성장률 약 9%대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앵커] 아로나민 시리즈 중 가장 큰 매출 포지션을 이루고 있는 제품도 궁금합니다.

    x
    콘티600 판매노하우 투표 이벤트 AD
    노하우 듣고 커피 받자! 알아보기
    [CM] 대한민국 대표피로회복제인 아로나민골드로 2018년 기준 780억 매출 중 약 469억으로 60%대 포지셔닝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CM] 치열한 비타민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아로나민은 국내 일반의약품 시장 3년 연속 판매 1위에 올랐는데, 그 비결이 뭘까요? 아로나민만의 마케팅 전략이 있을까요?

    [앵커] 아로나민은 56년 동안 대한민국 대표 피로회복제로써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그 긴 시간동안 수많은 소비자분들이 복용 하시면서 그 효과를 입증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제품이 개발되어 있고, 다양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소비자와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앵커] 아로나민의 가장 큰 경쟁 제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CM] 아로나민의 경쟁제품은 제약사에서 나오는 피로와 영양을 책임지는 모든 제품들이 경쟁제품 이라고 생각 됩니다.

    [앵커] 아로나민의 직거래와 도매거래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아울러 일반약 전담 영업사원 수와 직거래 수도 궁금합니다.

    [CM] 아로나민은 현재 크게 소비자분들께 직접 커뮤니케이션 하는 Pulling 품목은 주로 도매유통으로 운영되고, 약사님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복약상담 기능이 강화되는 품목은 직거래를 통해 유통되고 있습니다.

    [앵커] 아로나민 CM으로서 향후 비전과 전략은 무엇인가요.

    [CM] 아로나민은 56년 동안 국민의 건강을 책임진 브랜드로써, 앞으로 나아갈 방향은 아이부터 할아버지, 할머니까지 균형 잡힌 영양과 세상의 모든 피로를 회복 할 수 있는 리딩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앵커]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바쁘신 가운데 이렇게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M] 수고하셨습니다.

    [클로징 멘트] '100인의 PM을 만나다' 오늘 준비한 시간은 여기까집니다. 저는 더 알차고 다양한 소식 준비해서 다음시간에 찾아 뵙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노병철 기자(sasiman@dailypharm.com)
    1등 의약전문언론 데일리팜이 독자 여러분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의약품과 관련된 유통 및 사건사고
    제약산업 현장에서의 미담 등 훈훈한 내용
    제약산업 종사자들의 인사, 동정, 결혼, 부음 등 각종 소식
    기타 불편 부당하다고 생각되는 내용

    위와 관련된 내용을 자유롭게 보내주시면 데일리팜 취재보도본부로 전달되어 기사화될 수 있습니다.
    보내주신 글 중 보도된 내용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건당 5만원)를 지급해 드립니다.


    • 나그네
      가격대비 효과...
      그래도 가격대비 효과로 봤을때는 아로나민 골드가 최고인건 인정한다ㅡㅡ
      19.09.24 08:37:53
      0 수정 삭제 3 0
    • 박종욱
      광고지머
      광고지머
      19.09.23 09:54:22
      0 수정 삭제 1 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연 매출 800억 아로나민, 국민 영양제 성장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