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라이브 통해 '7성 약사들의 트렌드 읽기' 세미나
21일 오후 7시부터 150분간 진행
[데일리팜=강혜경 기자] 약국체인 참약사(대표 김병주)가 약국 트렌드를 읽으면 약사로서의 미래가 보인다를 주제로 새내기 강좌를 개최한다.
참약사는 오는 21일 오후 7시부터 150분간 유튜브라이브를 통해 '샛별약사를 위한 7성 약사들의 2021 약국 트렌드 읽기'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TREND PHARMACY 2021' 슬로건 하에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35만 유튜버 이상곤 약사(모어사이언스 대표)의 사회로 △약사인생 시작하기(김병주 대표) △바이러스가 바꾼 약국(한승진 약국장, 경희대 겸임교수) △약국과 소비자 레이블링(김은영 참약사 학술이사) △건강한 약사되기(이상록 몸짱약사, 팜하모닉 공동대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소비트렌드(손정민 약국장, 참약사 CMO) △약국이 만날 미래(김태린 블록체인칼럼니스트, 부광약품 과장) △약사의 블루오션(주경미 박사) 등 총 7개 강의로 진행된다.
김병주 대표는 '오늘 하루 CHARM된 생각'에 대해, 한승진 약국장은 '세이프약국 운영' 경험을 중심으로, 김은영 학술이사는 '유전상담, 소분혼합'에 대해, 이상록 약사는 '약국의 위기를 인생의 기회로 바꾼 경험'을 소개한다.
또 손정민 약국장은 '위기 속 기회 찾기'에 대해, 김태린 블록체인칼럼니스트는 '디지털 헬스,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주경미 박사는 '보랏빛 약사가 온다'를 주제로 30년간의 약사 인생을 담아낸다.
김병주 대표는 "지난해 준비한 오프라인 세미나가 샛별약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음에도 당시 악화된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취소하게 되어 많이 아쉬웠다"며 "올해도 방역상황이 좋지 않아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지만 보다 많은 전국의 샛별약사들이 편리하게 참여해 소통하고 노하우를 얻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에 참여하고 싶은 약사나 약대생은 'bit.ly/2021강연신청' 신청링크로 들어가 신청서를 작성하고 세미나 신청 금액 1만원을 입금(기업은행 01110035504027 ㈜참약사)하면 된다. 입금한 신청금은 세미나 도중 진행하는 출석체크에 응답 시 환급되며, 개인사정으로 취소 시 환불은 불가하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신청 접수 이틀만에 150명을 넘어 15일 현재 360여명이 신청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강혜경 기자(khk@dailyphar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