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인천시약, 약국 복약상담용 탁상달력 배포
기사입력 : 21.02.23 13:14:54
0
플친추가

서울시약 등 13개 시도지부 참여로 제작비 낮춰

탁상달력 활용한 학술강의 3월 5일 진행


[데일리팜=정흥준 기자] 인천광역시약사회(회장 조상일)는 작년 일반약 복약상담용 탁상달력을 제작한 데 이어 올해엔‘다빈도 처방 약물 복약 상담용 탁상달력’을 1월초 제작해 배포했다.

올해는 다빈도 처방 약물을 중심으로 처방 약물의 기전과 함께 복약지도에 필요한 핵심요소들을 넣어 질병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시약사회 김명철 학술이사(약학박사)가 수년간 진행한 강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핵심 내용만 정리했다. 또한 김 이사는 3월 5일 탁상달력을 활용한 학술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명철 이사는 “다빈도 약물을 복용하는 처방전을 접수하는 환자들에게 복약지도 시 달력을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 이사는 “학술강의는 2시간 안에 마친다는 것이 불가능할 수 있으나 많은 고민 끝에 슬라이드 120장 정도로 준비했다”라고 강의 계획을 밝혔다.

이번 달력 제작 배포와 관련해 조상일 시약사회장은 “뜻 깊은 달력을 제작하게 된 것은 서울시약사회를 비롯한 13개 지부가 함께 제작해 제작비 등이 절감됐기에 가능했다”면서 “달력 제작에 함께한 지부들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조 회장은 “또한 달력을 제작하고 배포하는 데 끝난 것이 아니라, 그것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강의가 필요하다고 느껴 인천을 비롯한 달력 제작에 참여한 지부에도 탁상 달력 활용 강의를 ZOOM을 통해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인천 회원을 대상으로 한 ZOOM 화상 강의 일정은 3월 5일(금) 오후 8시 50분부터 11시 20분까지 진행 할 계획이다. 강의 신청은 3월 3일(수) 오후 6시까지 시약사회 사무국으로 접수하면 된다.
정흥준 기자(jhj@dailypharm.com)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0/30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인천시약, 약국 복약상담용 탁상달력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