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임상 상황에 맞게 총 170여 개 술기 개발
온라인 간호 교육 데이터베이스 #모스비 널싱(Mosby’s Nursing Skills)이 고급 실무자 과정을 추가로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콘텐츠는 중환자 간호, 종양 간호, 신생아 간호, 모성 간호, 고위험 산모 간호, 수술 간호, 정신 건강 분야 등 총 7개 분야, 170여 개의 술기에 해당한다.
간호사들이 매일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서 확고한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대상자 관리를 할 수 있게 해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추가 작업은 미국 유수의 간호사회(AACN, AORN, ENA, AWHONN, ASPEN)와 함께 개발한 미국의 표준 간호술기를 기반으로 한국간호과학회, 종양간호학회, 병원신생아간호사회가 함께 번역 및 감수에 참여, 국내 임상 상황에 맞는 콘텐츠로 재탄생시켰다.
기존 기본 간호 및 성인 간호를 중심으로 한 300여 개의 술기에 이번에 추가된 170여 개를 더해 총 470여 개의 간호술기 교육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Mosby’s Nursing Skills은 한국간호평가원에서 발표한 핵심실기역량 및 국제의료기관평가(JCI) 국제 인증 및 간호대 평가항목 중 하나인 표준화된 간호술기 교육과 상시 학습체제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구독은 대학 또는 의료기관에서 1년 단위로 이뤄지며, 구독 타입에 따라 학습자에게 과제 배정과 학사관리 시스템을 사용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자를 관리할 수 있다.
관심 있는 간호학생이나 간호사라면 누구나 홈페이지 www.nursingskills.kr에 접속해 간단한 절차를 통해 2주간의 무료 이용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기관의 경우에는 엘스비어 담당자(02-6714-3163)를 통해 2개월간 기관 전체의 무료 이용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이혜경 기자(hgrace7@dailypha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