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웰마커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CDMO 계약
기사입력 : 21.03.15 10:13:32
0
플친추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 가이드 서비스 제공

WM-A1-3389, 항체 기반 면역항암제 후보 물질


[데일리팜=정새임 기자] 웰마커바이오(대표 진동훈)와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림)는 웰마커바이오의 항체 기반 면역항암제 'WM-A1-3389'에 대한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본 계약으로 웰마커바이오는 삼성바이오로직스로부터 세포주 개발,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공정개발, 제형(formulation) 개발, 전임상 및 임상시험용 시료 생산, 품질관리(QC), 임상시험계획 가이드 등의 서비스를 받게 된다.

WM-A1-3389은 웰마커바이오의 두 번째 선도 파이프라인으로 비소세포폐암 등 고형암 치료를 위한 항체 기반 면역항암제다. 회사는 이 약물을 기존 PD-1 항체에 저항성(내성)이 있는 환자군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웰마커바이오는 PBMC(말초혈액 단핵 세포) 인간화 모델에서 면역항암 효능을 확인하고 작용 기전을 규명했다. 현재 회사는 치료반응 예측 바이오마커를 발굴해 분석법 확립을 위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진동훈 웰마커바이오 대표는 "2021년 4분기에 전임상, 2022년 3분기에 1상 임상시험에 진입할 예정"이라며 "적응증 확장과 병용요법 연구, 백업 물질(항체) 확보를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당사의 CDMO 기술을 통해 웰마커바이오를 비롯한 국내 바이오 벤처기업들의 글로벌 시장진출과 조기 상업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X
AD
영상 확인 GO> 이벤트참여 →
정새임 기자(same@dailypharm.com)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0/30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웰마커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CDMO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