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채용
정보
    쎌바이오텍, '동반성장' 가치 재고...트렌디 홍보 눈길
    기사입력 : 23.05.26 05:50:15
    2
    플친추가

    듀오락, 배우 손예진 메인모델 기용...리딩기업 이미지 각인

    듀오랩, 배우 김고은 전속모델 선정...MZ세대 어필 최적화

    약국·온라인·수출 등 고른 매출 분포...국산 유산균 R&D 선두


    [데일리팜=노병철 기자] 내국인에 최적화된 '한국형 유산균'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쎌바이오텍(대표 정명준)이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격적 홍보·마케팅전략을 펼치고 있어 주목된다.

    쎌바이오텍의 주력 브랜드는 듀오락·듀오랩으로 최근 국민배우 손예진과 김고은을 전속모델로 발탁하고 기업·제품 이미지 재고에 힘쓰고 있다.

    손예진을 메인모델로 한 듀오락 TV-CF는 이달 5월부터 각종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등을 통해 방송되고 있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명품 배우로서 글로벌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손예진과 세계 수출 1위로 28년 간 한국산 유산균만 연구한 듀오락의 진정성 있는 이미지가 부합해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손예진은 지난해 아들을 출산해, 산모·영유아·어린이·성인까지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모든 유산균 라인업을 완성한 듀오락을 아우를 수 있는 모델로 적합했다는 설명이다.

    높은 전달력과 신뢰감을 주는 배우 손예진과 함께 세계 수출 1위 유산균인 듀오락의 제품력을 알려, 지속 성장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지각 변동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듀오락은 지난 28년 간 국산 유산균만을 연구·개발해온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다. 임산부와 수유부부터, 신생아, 영유아, 어린이, 성인까지 연령별 장내 미생물 환경과 균주별 성장 속도에 맞춰 과학적으로 배합한 생애주기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16명의 박사 포함 40여명의 미생물 전문가가 연구한 CBT 유산균과 연령별 장내 환경에 맞춘 CBT 균주 포뮬러를 적용했다. 전 제품 모두 유산균이 장 끝까지 살아서 안전하게 도달하도록 돕는 세계 특허 듀얼 코팅 기술도 적용했으며, 안전성이 검증된 100% 한국산 유산균만을 사용하고 있다.

    쎌바이오텍이 새롭게 선보인 영양제 브랜드 듀오랩 모델에는 배우 김고은이 선정됐고, 이달부터 다양한 채널을 통해 CF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쎌바이오텍은 지난 28년 간 유산균의 다양한 기능성을 연구, 시너지 유산균이 영양제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점 등에 착안해 관련 분야에 대해 대대적인 R&D 활동을 펼쳐 왔다.

    듀오랩은 이러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영양제와 시너지 유산균의 병용 섭취를 통한 '건강 시너지'라는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고 있다.

    건강한 장 환경을 조성하고, 영양제의 흡수율을 높이는 '시너지 포뮬러'를 개발해 다양한 시너지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은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겨냥한 비비드한 컬러의 힙한 디자인을 입혀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감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듀오랩은 'Better Together'를 키 메시지로 김고은과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건강 시너지를 알리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

    쎌바이오텍 측은 "평소 철저한 자기관리로 웰니스 라이프를 실천하고 있는 배우 김고은의 건강한 이미지가 듀오랩의 아이덴티티와 부합해 그녀의 개성과 매력이 MZ세대를 움직이는 힘이 있어 듀오랩의 차별점을 전달하고 새 트렌드를 제시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덧붙여 "김고은과 듀오랩의 긍정적인 시너지를 통해 건강관리에 관심 있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영양제 흡수율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쎌바이오텍은 연결재무재표 기준, 2022년 매출 505억원·영업이익 60억원·순이익 80억원 달성과 함께 최근 3년 연속이익잉여금 1100억원대를 유지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덴마크·프랑스 등 유럽지역에 해외법인 설립하며, 국산 프로바이오틱스 자주권 확립에 기여하고 있다.

    전체 매출 포지션은 약국 판매 100억원대, 수출 180억원대, 온라인 마켓 200억원대 등으로 구성, 특히 2만5000여 약국과의 동반성장을 기업 최고 경영모토로 헬스케어기업으로서의 가치·이념실현에 노력하고 있다.
    노병철 기자(sasiman@dailypharm.com)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관련기사
    • 듀오락
      듀오락
      유럽시장에서도 인기가 좋은 듀오락을 믿고 권매하고 있습니다 ~
      23.05.26 07:56:00
      0 수정 삭제 4 0
    •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1등은
      쎌바이오텍
      믿고 권매합니다.
      내방객들 만족도 굿입니다
      23.05.26 07:14:21
      0 수정 삭제 3 0
    0/30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쎌바이오텍, 동반성장 가치 재고...트렌디 홍보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