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채용
정보
    쎌바이오텍,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9년 연속 1위
    기사입력 : 22.08.23 10:03:58
    0
    플친추가

    듀오락, ‘원스탑 서비스’로 한국산 프로바이오틱스 대표 브랜드 자리매김



    [데일리팜=노병철 기자] 쎌바이오텍이 9년 연속,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발표한 2021년 식품 등의 생산실적 통계에 따르면, 2021년 국내 프로바이오틱스의 총 수출액은 367억원이며, 이 중 쎌바이오텍의 수출액은 146억원으로 국내 기업 중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쎌바이오텍이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데에는 코로나19로 변화하는 상황에 대비해 다양한 수출 채널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한국 발효식품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급증하는 추세에 맞춰 27년간 ‘100% 한국산 유산균’ 중심의 연구를 집중해온 것이 주효했다. 그 결과 쎌바이오텍은 2013년 이후 9년 연속 ‘프로바이오틱스 1위 기업’ 자리를 더욱 굳건히 지키게 됐다.

    쎌바이오텍은 아시아와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 40여 개 국에 프로바이오틱스를 수출하며 글로벌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한국산 유산균’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유산균 종주국으로 알려진 덴마크에서는 외국기업을 제치고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는 등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27년간 꾸준히 한국산 유산균만을 연구해온 쎌바이오텍은 한국인 인체 유래 균주에 대한 특허 기술과 한국인 대상 임상데이터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해 오고 있다. 높은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균주 개발부터 배양, 완제품 제조에 이르는 프로바이오틱스 일괄 생산 체제인 ‘원스탑 서비스’를 통해 전 단계마다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엄격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마늘, 양파, 고추 등 매운 향신료에도 높은 생장성을 보이는 100% 한국산 프리미엄 유산균 ‘듀오락’ 브랜드를 개발,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프로바이오틱스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대부분의 국내 프로바이오틱스기업은 수입 균주를 바탕으로 단순 제조나 유통에만 치중되어 있는 반면, 쎌바이오텍은 수입에서 벗어나 한국인 식문화 자원을 바탕으로끊 임없이 연구개발해 온 결과 ‘9년 연속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라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 수출1위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산업을 대표하는 리딩 기업이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병철 기자(sasiman@dailypharm.com)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0/30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쎌바이오텍,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9년 연속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