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커피 세잔이 신장암 위험 낮춘다
- 윤의경
- 2007-12-28 05:19:45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하루 차 한잔, 커피 세잔이 신장암 위험 15% 가량 줄여
- AD
- 약사님! 옆 약국은 세금 덜 내는데, 우리 약국은 괜찮을까요?
- 지금 확인하기 >
하루에 커피 세잔 또는 차 한잔이 신장암 위험을 약간 감소시킨다는 분석결과가 International Journal of Cancer에 발표됐다.
미국 하버드 의대의 이정은 박사와 연구진은 53만여명의 여성과 24만여명의 남성이 참여한 13개 장기간 연구결과를 살펴봤다.
최소 7년 최대 20년간 추적조사된 조사대상자의 식습관 등을 분석한 결과 하루 세잔 이상 커피는 하루 1잔 미만 커피를 마시는 경우와 비교했을 때 신장암 위험이 16%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하루에 8온스(약 230 mL) 가량의 차를 마시면 차를 아예 마시지 않는 경우보다 신장암 위험이 15% 낮아졌다. 반면 우유, 탄산음료, 주스 등은 신장암에 좋은 영향도 나쁜 영향도 주지 않았다.
연구진은 커피타 차가 인슐린에 대한 신체의 감수성에 영향을 미치거나 이들 음료에 함유된 항산화 화합물이 신장세포를 보호하여 신장암 위험을 낮춘 것으로 추정하고 향후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약만 팔아선 힘들다…에스테틱·펫헬스로 향하는 제약사들
- 2CSO 시장 커지자 너도나도 1위 홍보…신뢰 경쟁 흔들
- 3약가제도 실무협의체 내주 예정...기등재 인하 핀셋 논의
- 4젠슨 황 낙점받을까…K-바이오·AI 기업, 엔비디아 협업 기대감
- 5한때 미용시장 휩쓴 PPC 주사 부활하나…식약처, 허가 심사
- 6"1000시간 어떻게 채우나"…약국 전문약사 준비 로드맵은
- 7약 품절 시대 속 서울대병원 해법…“대체약 팝업 효과 확인”
- 8병의원·약국, 종업원 관리 소홀 마약류 사고 행정처분 강화
- 9복지부, '문신용 의약품' 기준 마련…약사회와 의견 조율
- 10"약국 마케팅의 중요한 핵심 채널은 뜻밖에도 전화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