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채용
정보
    오늘부터 약사회발 슈도에페드린 3차 균등배분 신청
    기사입력 : 23.05.15 09:33:17
    0
    플친추가

    코슈정 또는 슈다페드정 택일…내일 24시까지 신청

    코슈정 26일, 슈다페드 6월 2일부터 거래 도매상 통해 공급


    [데일리팜=강혜경 기자] 장기간 수급 불안정 문제가 심화된 슈도에페드린 제제에 대한 대한약사회발 3차 균등배분이 시작됐다.

    앞서 펜잘이알서방정 500정과 마그밀 1000정이 약국당 1통씩 균등배분된 데 이은 세번째 조치다.

    15일 대한약사회는 "수급 불안정 현상이 장기화되고 있는 규도에페드린 제제 공급 개선의 일환으로 코오롱제약 코슈정, 삼일제약 슈다페드정을 온라인 조사를 통해 약국에 균등 공급하고자 한다"며 "코슈정 또는 슈다페드정 제품이 필요한 약국은 코슈정 또는 슈다페드정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신청해 달라"고 밝혔다.

    약국당 배정 수량은 500정 1병이며, 수요조사 기간은 오늘(15일)과 내일 24시까지다. 코슈정은 오는 26일부터, 슈다페드정은 6월 2일부터 약국이 선택한 거래 도매상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급될 전망이다.

    신청은 슈도에페드린 신청은 (바로가기)를 통해 가능하다.

    약사회는 "생산 및 유통 여건상 코슈정과 슈다페드정을 각 1병씩 공급해 드리지 못하고 둘 중 하나만 공급하게 된 점에 대해 양해를 부탁한다"며 "의약품 중재 활동을 통해 의약품 부족 상황을 슬기롭게 대응하고 계신 회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조사는 16일 24시 마감되며, 시간 연장이나 제품 등 재변경이 불가하다.
    강혜경 기자(khk@dailypharm.com )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관련기사
    0/30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오늘부터 약사회발 슈도에페드린 3차 균등배분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