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 혼합백신 '퀸박셈' 세계일류상품 선정
- 최은택
- 2007-08-16 21:07:27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베르나바이오텍코리아 자체 개발…5년내 1억도즈 수요예상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생명공학회사 크루셀 그룹의 자회사인 베르나바이오텍코리아(대표 안상점)는 지난 2002년 B형 간염백신 ‘헤파박스진’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데 이어 ‘퀸박셈’으로 또 하나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됐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퀸박셈’은 소아들이 걸리기 쉬운 5가지 주요 질병인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B형간염, B형 뇌수막염 인플루엔자를 예방하기 위해 5가지 항원을 단일 바이알에 ‘완전 액상’ 형태로 배합한 첨단 혼합백신이다.
이 백신은 특히 베르나바이오텍코리아에 근무하는 한국의 우수 인력들이 지난 2001년부터 5년간 직접 연구개발을 통해 지난해 개발에 성공했으며, 용인소재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해 완제의약품으로 전량 세계 각국에 수출되고 있다.
‘퀸박셈’은 지난 6월말까지 1,300만 도즈를 수출한 데 이어 오는 2009년까지 3년간 UNICEF와 2억3,000만불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향후 5년 내 연간 1억만 도즈 이상의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
퀸박셈 이외에도 베르나바이오텍코리아는 지난 2004년 아시아 최초로 치메로살 무함유(TF) B형 간염 백신인 ‘헤파박스 진/TF’(치메로살 프리)를 개발해 국내 시장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다.
안상점 대표는 “퀸박셈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세계적인 기술력으로 한국 제약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