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사, 하반기 신제품 출시 '가뭄속 단비'
- 최은택
- 2007-07-09 08:02:5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MSD '가다실' 등 백신 2종-바이엘쉐링 피임약 추가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하지만 자궁경부암과 로타바이러스 예방백신 등 돌풍을 예고하는 신약들이 하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어서 ‘가뭄속의 단비’가 될 전망이다.
8일 데일리팜이 KRPIA 소속 다국적 제약사 27곳을 대상으로 신제품 출시 현황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12개 제약사가 19개 품목을 시장에 새로 내놓았다.
여기다 바이엘쉐링과 엠에스디가 하반기에 신제품 3개를 더 추가, 올해 발매된 제품은 총 22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상반기 출시현황을 살펴보면, 먼저 릴리가 악성흉막중피종과 비소세포폐암 치료제인 ‘알림타’와 골다공증치료제 ‘포스테오’,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치료제 ‘스트레테라’ 등 신제품 3개를 지난 4월과 6월 잇따라 내놓았다.
또 ▲바이엘쉐링은 응급피임약 ‘포스티노-1’과 갱년기증상치료제 ‘안젤릭’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은 2형당뇨병치료제 ‘아반다릴’과 골다공증치료제 ‘본비바’ ▲화이자는 신장암·GIST치료제인 ‘수텐’과 최초의 금연치료 보조제 ‘챔픽스’ ▲노바티스는 철중독증치료제 ‘엑스자이드’와 골파제트병치료제 ‘아클라스타’ 등 각각 2개씩 신제품을 쏟아 놨다.
이와 함께 애보트는 류마티스관절염치료제 ‘휴미라’, 비엠에스는 만성B형간염신약 ‘바라크루드’, 엠에스디는 항구토제 ‘에멘드캡슐’, UCB는 간질치료제 ‘케프라’, 오츠카는 천식·기관지염치료제 ‘메프친스윙헬러’를 새로 런치,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밖에 세르비에는 기 출시품목 중 함량 등을 바꿔 고혈압약 ‘아서틸8mg’과 협심증약 ‘바스티난엠알’을 지난 5월 발매했다.
하반기 중에는 대부분의 제약사들이 신제품 출시계획을 갖고 있지 않은 가운데 최초의 암 예방 백신인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가다실’과 로타바이러스 예방백신 ‘로타텍’이 출시 준비에 들어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들 품목은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오는 9월 초순에는 제품이 시중에 유통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바에엘쉐링은 체중감량 부작용을 없앤 피임약 ‘야스민’을 10월 중 발매할 예정이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글로벌 출격과 흥행 신약의 상업화...R&D 성과 쏟아진다
- 2실로스타졸 단일제+복합제 장착...유나이티드, 실로듀오 등재
- 3삼익제약, 약물 탑재율 95% 장기지속형 주사제 플랫폼 특허
- 4왜 지금 회장 승진인가…오너 2·3세 전면 배치 이유
- 5산업계 강타할 약가제도 개편안...정부-업계 머리 맞댄다
- 6상비약 규제 완화법 논란...무약촌 슈퍼도 약 취급 허용
- 7"약가제도 개편, 유통업계도 피해 불가피...속도 조절해야"
- 8아미노로직스, 주가 연일 강세...최대주주 삼오제약도 수혜
- 9한해 2000만건 처방되는 '졸피뎀' 오남용 잡는다
- 10벌써 세번째 실패...희귀 항암제 '웰리렉' 급여 난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