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명과학, 5년간 R&D4,000억 집중 투자
- 가인호
- 2007-06-30 08:52:07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Health&Youth Conference개최, 제약세계화 모색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LG생명과학이 향후 5년간 연구개발 비용 4,000억을 집중 투자하겠다는 중기 R&D전략을 발표했다.
LG생명과학(대표: 김인철 사장)은 6월 29일 대전 기술연구원에서 「제 1회 Health & Youth Conference」를 개최하고, 한미 FTA 체제하에서의 제약산업의 세계화 및 R&D 전략 방향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LG생명과학은 올해부터 2011년까지 5년간 총 4,000억원 규모의 R&D 투자 계획과 중점 연구개발 방향 등 R&D 전략을 발표했다.
LG생명과학 김인철 사장은 “현재까지 확보된 국내 최고의 개발후보물질 발굴 능력, Bio 의약품의 개발 및 생산 역량, 선진시장 개발 및 승인 경험 등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만성질환 및 항노화 분야에 집중하여 Global 신약 개발과 Bio 의약의 세계화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이어 추연성 연구개발본부장은 LG생명과학의 중기 연구개발 전략 발표를 통해 ▲만성질환, 항노화 등 전략분야 집중 ▲초기 R&D 단계 집중 및 연구협력 강화 ▲향후 5년간 R&D 4,000억원 규모 투자 등에 대한 미래구상을 발표했다.
이와관련 추 본부장은 기존 항암제, 항생제 중심 연구에서 「만성질환, 항노화」등의 전략분야로 R&D를 집중하고, 삶의 질 개선 및 활력을 증진하는 해피드럭 분야에 주력키로 했다.
또한 합성의약은 기존의 간질환 치료제 개발과 더불어 당뇨, 비만, 항혈전, 치매 등 대사성질환, 심순환, 중추신경계 연구에 주력하고, 바이오의약은 LG 고유의 서방형 단백질 치료제를 활용한 서방형 제품을 비롯하여 항체치료제, 백신 개발 등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LG생명과학은 신속한 신약 개발을 위하여 전체 신약개발 단계중 가장 강점이 있는 개발후보발굴과 임상 1상, 2상초기 등 「초기 R&D 단계」에 집중키로 하고, 그 외의 개발단계는 아웃소싱(Outsocuring) 및 공동연구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LG는 이를 위해 2007년부터 2011년까지 5년간 총 4,000억원 규모의 R&D 투자를 집중하여 글로벌 신약 개발과 전략분야에서의 R&D 성과 가시화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Conference에는 조완규 한국바이오산업협회회장, 김정숙 전 식약청장, 이홍규 서울대 의대교수을 좌장으로,국내 제약업계 세계화 전략 등을 집중 조명했다.
컨퍼런스에서는 이상기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 이정석 식약청 생물의약품팀장, 배경택 보건복지부 한미FTA팀장, 고광호 서울대 약대 교수, 유성은 한국화학연구원 생체기능 사업단장, 안용호 보건산업진흥원 연구사업지원 본부장, 박정의 삼성의료원 교수 등이 참석해 '의약품 세계화 전략', '한미 FTA와 의약산업의 R&D방향', '신약 R&D전략' 등이 발표됐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하루 5시간만 판매...외국인들의 의약품 암거래 실태 보니
- 2네트워크·창고형·H&B…'1약사 1약국' 경계 허물어지나
- 3코대원에스 제네릭 전쟁 임박...대원, 코다나에스로 방어
- 4파마리서치, 매출 5000억 돌파…10년 새 14배 신장
- 5환인, ADHD치료제 아토목세틴 첫 정제 선보여…경쟁력 강화
- 6국내 제약사, 잇단 사업부 신설…성장 위한 전략적 선택
- 7스포츠약학회, 도핑예방·약물사용 등 교육 프로그램 오픈
- 8삼일제약, 코감기·비염 라인업 확대…‘액티플루’ 출시
- 9'2세 경영' 우정바이오, 오픈이노 확대…재무 건전성 숙제
- 10제약사 평균 완제약 생산액↑·품목 수↓...체질개선 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