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건강 5과목을 잡아라" 대국민 캠페인
- 최은택
- 2007-09-30 13:42:2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대한순환기학회, 7일부터 서울 등 전국 4개 도시서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대한순환기학회(이사장 김재형 가톨릭의대)는 ‘2007 세계심장의 날’을 맞아 오는 7일부터 13일을 ‘심장수호주간’으로 선포하고, 서울을 비롯한 전국 4대 도시에서 ‘심장건강 5과목을 잡아라’라는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
심장 건강 5 과목은 심장 건강을 해치는 5가지 주원인인 복부비만, 혈압, 혈당, HDL 콜레스테롤(낮을수록 위험), 중성지방과 같은 심혈관 및 대사 질환 위험 요인을 의미한다.
이 기간 동안 캠페인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5개 항목에 대한 무료 검진 및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검진 결과를 통해 자신의 심장건강 성적을 평가할 수 있다.
무료검진 외에도 심장건강에 대한 이해도를 알아보는 심장건강고시와 복부비만에 효과가 있는 밸리댄스를 함께 배워볼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된다.
또 따로 마련된 운동 존(Exercise zone)에서는 건강걷기 교육과 줄넘기 대회 등이 열리고, 푸드 존(Food zone)에서는 심장건강을 위한 바람직한 식습관과 조리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
아울러 심장건강 5과목을 담은 심장교육책자도 배포되며, 지방 행사에서는 심장건강 강좌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는 7일 서울 여의도공원(오전 10시30분~오후 2시30분)를 시작으로, 8일 원주 따뚜공연장, 9일 대구 KBS 공개홀, 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10일 부산 국제신문사에서 잇따라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심장건강의 날 홈페이지( www.heartscore.co.kr) 에서 확인 가능하다.(문의: 02-518-9539)
대한순환기학회 김재형 이사장은 “심장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복부비만, 혈압, 혈당, H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 5가지 요인은 복부비만을 중심으로 서로 영향을 미쳐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행사는 5과목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적극적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계심장의 날은 심혈관 및 대사 질환의 위험요인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정기적인 측정과 관리를 촉구하기 위해 세계심장협회가 전세계 100여 개국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는 사노피-아벤티스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청소년 'OD파티' 유행...약국 일반약 판매 주의보
- 2HLB제약 중장기 체질 개선…연구·생산력 확장 시너지
- 3비타민 성분 여드름치료제, 세번째 품목 허가…동아도 합류
- 4약사채용 1위 팜리쿠르트, 약국대상 무료공고 오픈
- 5올해 제약바이오주 30%↑...신약 성과 바이오기업 '껑충'
- 6새해 달라지는 약국 경영·제도 '이것만은 꼭'
- 7CES2026 휩쓴 K-의료기기…'피지컬 AI' 본격화
- 8'무약촌' 프레임...안전상비약 확대·약 배송 기폭제로
- 9임상 진입·이사회 재편…오가노이드사이언스, 성장 가속
- 10'또 연쇄 반응' 엔커버 공급 불안정에 하모닐란도 품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