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릭, 위기인가 기회인가" 오늘 첫 포럼
- 데일리팜
- 2007-03-21 06:50:3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제1차 미래포럼, 오후 2시부터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서
- AD
- 약사님! 옆 약국은 세금 덜 내는데, 우리 약국은 괜찮을까요?
- 지금 확인하기 >
제약산업을 진단하는 제1차 대한민국 제약산업을 위한 미래포럼(대표 이경호)이 오늘 오후 2시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무궁화홀에서 열린다.
데일리팜이 보건의약정책을 선도하는 참언론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발족된 첫 미래포럼은 “제네릭산업, 위기인가? 기회인가?”라는 주제를 놓고 2명의 주제발표자와 6명의 패널이 참석해 3시간동안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특히 이의경 교수(숙명약대) 사회로 진행되는 패널토론에서는 ▲보험약가제도 ▲특허연동 허가제도 ▲제네릭제품의 신뢰성 파문 ▲리베이트 대책 ▲소비자 신뢰 회복에 대한 방향 등에 대해 중점 점검해본다.
3부에서는 플로어 대 패널간 자유토론이 이어진다.
포럼참석자는 사전등록을 통해 160명이 완료됐으며, 나머지 40명에 대해서는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1. 제네릭산업, 왜 위기인가.........................노태호 전무(한국얀센) 2. 제네릭산업, 가능성 있다.........................심창구 교수(서울약대) 3. 보험약가 정책의 변화와 제네릭산업..........최학배 전무(중외제약) 4. 국제적 관점에서 본 국내 제네릭시장.........도 원 이사(사노피아벤티스) 5. 제네릭산업 활성화의 당위성....................정진현 교수(경희약대) 6. 제네릭제품에 대한 신뢰성 문제................양기화 실장(의료정책연구소) 7. 국내 제네릭산업 정책 진단 및 평가...........이상구 단장(진흥원) 8. 의약품소비자 입장에서 본 제네릭제품.......조윤미 위원(녹색소비자연대)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경기도약 "학술대회 만족도 90%...AI 체험존 큰 호응"
- 2위탁 제네릭 30%대 약가 추락...딜레마 빠진 중소제약
- 3치협 고문단 "치협 임원진 직무정지가처분 즉각 취하하라"
- 4저용량 격전지된 이상지질혈증 2제...보령·안국약품 가세
- 5[전문가 칼럼] 약국 개설, 벽 하나로 나눴다고 끝 아니다
- 6정우신약 최대주주 오른 2세 정우채 실장 영향력 확대
- 7공단 주도 전자처방전 구축…비대면진료 하위법령 논의 속도
- 8헬스케어 67곳 거래량 삼전에도 밀려…증시 랠리 속 소외감
- 9'테빔브라', 급여 확대 속도…키트루다 대항마 되나
- 10일양, 합작사·회계 리스크 해소…'원비디' 중국 정상화 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