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 단백질, 담낭제거수술 위험 낮춰
- 윤의경
- 2004-07-25 09:39:5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美하버드대 연구진, 약 8천명 추적조사
- PR
- 잘 나가는 약국은 매달 보는 신제품 정보 ‘팜노트’
- 팜스타클럽
채소로부터 식이성 단백질을 다량 섭취하는 여성은 담낭제거수술을 받을 위험이 감소한다는 대규모 연구 결과가 American Journal of Epidemiology에 발표됐다.
미국 하버드 보건대학의 충-자이 차이 박사와 연구진은 간호사 건강연구에 참여한 약 121,00명 중 담낭제거수술을 시행한 7,831명의 여성에 대 해 20년간 추적조사했다.
그 결과 총 단백질 섭취와 동물 단백질 섭취는 담낭제거수술을 받을 위험과 관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채소에 함유된 단백질은 섭취가 증가할수록 담낭제거수술을 받을 위험이 감소한 것으로 분석됐다.
연구진은 열량균형적인 식이 측면에서 채소 단백질 섭취가 늘어나면 담낭제거수술을 받을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주로 결석 형성 및 결석과 관련한 문제로 담낭제거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으며 이미 동물시험에서는 채소 단백질이 결석 형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보고됐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약가·CSO·원가 삼중고…흔들리는 중소형제약 수익 공식
- 2GLP-1 비만약 오남용우려약 지정 행정 예고
- 3오스틴제약, 동아ST 출신 오태영 전무 영입…R&D 강화
- 4공정위, 유한·녹십자 등 제약-약국 간 대리점 실태조사 착수
- 5제약 4곳 중 3곳 지배구조 준수율↑…유한·일동홀딩스 최고
- 6고혈압 3제 복합제 대세...상반기 48개 품목 무더기 등재
- 7[기자의 눈] 여전한 CSO 리베이트, 추가 규제 신속 수립을
- 8'모기업 복귀' 일동 유노비아 매출 '쑥'…첫 흑자 피날레
- 9"생물학적제제가 바꾼 천식 치료…남은 과제는 접근성"
- 1010년 만에 약 안전사용교육 박람회…콘텐츠 개발 박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