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기사를 찾으시나요?
닫기
2026-06-22 12:18:52 기준
  • 비오킬
  • 동국제약
  • 혁신형
  • 한올바이오파마
  • AI
  • 풀미칸
  • 약가
  • 점안제
  • 천연물
  • 원료의약품 등록
팜스타트

"의료기관 명칭 한글표기 바람직"

  • 김태형
  • 2004-05-23 17:59:12
  • 복지부 민원회신, 옥외광고물 법령 위반

의료기관의 명칭은 한글로 표기해야 한다는 답변이 나왔다.

보건복지부는 최근 대전의 한 의원에서 '영문상호 사용여부'를 묻는 질의에 대해 "한글로 표기해야 한다"고 답변했다.

복지부는 "의료법상 의료기관 명칭표기시 꼭 한글로 표기해야 한다는 규정은 없다"면서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시행령 제 13조에서 광고물의 문자는 한글맞춤법, 국어의 로마자표기법, 외래어표기법 등에 맞춰 한글로 표시함을 원칙으로 한다"고 안내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0/500
등록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운영규칙

약국e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