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채용
정보
    유한양행, ESG경영 공동선언식…창업이념 실천
    기사입력 : 23.04.14 12:55:36
    0
    플친추가

    5개 주요 가족사 및 학원…정도경영 실천 의지 표명


     ▲좌측부터 유한크로락스 최승한·박종현 공동 대표, 유한킴벌리 진재승 대표, 유한양행 조욱제 대표, 유한화학 서상훈 대표, 유한대학교 김현중 총장, 유한공업고등학교 고병두 교장.


    [데일리팜=노병철 기자] 유한양행(대표 사장조욱제)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유한 ESG경영 실천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선언식은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을 비롯 유한킴벌리, 유한화학, 유한크로락스 대표, 유한대학교 총장, 유한공업고등학교장 등이 유한양행 본사에 모여 ESG경영 실천의지를 다졌다.

    선언식에 참석한 대표단은 “기업의 이익은 그 기업을 키워준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 정직은 유한의 영원한 전통이 되어야 한다는 유일한 박사의 기업이념과 철학이 지속가능경영의 기본 정신”이라고 천명하며 “이러한 창업정신을 바탕으로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해 건강한 인류와 지구환경을 위한 ESG 경영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약속했다.

    선언문에는 환경경영/기후위기 대응/윤리경영/인권경영/동반성장/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ESG 가치를 확산하겠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조욱제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일한 박사의 창업이념은 시대가 요구하는 ESG 경영과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이다. 아울러 유한 공동체에 매우 중요한 정신적 자산이다. 이번 선언식을 통해 유한양행과 가족사, 유한학원이 기업이념의 실천을 통해 ESG 경영강화에 나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적극 수행하자”고 밝혔다.
    노병철 기자(sasiman@dailypharm.com)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0/30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유한양행, ESG경영 공동선언식…창업이념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