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어 주는 여자]무한에너지…'긍정'
- 영상뉴스팀
- 2011-10-29 07:44:2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김홍신의 '인생사용설명서 두번째 이야기'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오프닝]데일리팜뉴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의사수필가 김애양입니다.
우리가 기계를 쓰다가도 제도로 작동하지 않으면 사용설명서를 펼쳐보곤 하죠.
마찬가지로 우리 삶이 엉키고 꼬여 원하는 방향으로 가지 않을 때 읽어봐야할 책이 있습니다. 바로 김홍신 작가의 ‘인생사용설명서 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오늘로서 여러분과 지난 6개월 동안의 시간을 뒤로한 채 작별을 고합니다. 그동안 이 코너에 애정을 보여 준 여러분들께 문한한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모쪼록 꿈과 희망을 읽지 말것을 전하며 우리에게 지혜를 전하는 ‘인생사용설명서 두 번째 이야기’를 함께 읽어 보시죠.
[북-리딩]김애양 원장(강남 은혜산부인과): 세상에는 쉬운 일이 하나도 없습니다. 모든 일은 노력하고 수고한 만큼 되돌아오는 메아리 같은 것이라, 절로 떨어지는 과일 같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도 우리들은 쉽게 사는 방법을 찾는답시고 스스로를 괴롭히곤 합니다.
특히 젊음은 씨를 뿌리는 시절이지, 열매를 수확하는 시절이 아닙니다. 좋은 열매를 얻으려면 지금 좋은 씨앗을 구하고 부지런히 밭을 일구어 옥토를 가꾸며 울타리를 잘 만들어야 합니다.
가는 길은 멀고 험합니다. 그러나 가는 길에 행복과 기쁨이 주렁주렁 매달려 있습니다. 뚜벅뚜벅, 거침없이, 당당하게, 앞장서서, 남을 기쁘게 하며, 세상에 보탬이 되는 사람으로 걸어가면 세상은 머지않아 바로 당신의 것이 됩니다.
[작품해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가 김홍신이 전하는 ‘삶의 지혜 전도서’. 세상과 나를 바라보는 시각, 행복의 기준 등을 김홍신 특유의 문체와 통찰력으로 명쾌한 답을 제시하고 있다.
다시 말해 원하는 목표나 노력 없이 막연하게 잘 살기를 꿈꾸는 사람들의 생각을 따끔하게 꼬집고, 열등감을 갖고 위축된 사람들에게는 존재의 존귀함을 일깨워 주고 있다.
한편 이 책은 청춘의 위대함을 노래한 ‘당장 무엇을 갖고 싶습니까?’, 좌절과 실패를 딛고 일어서는 법을 제시한 ‘실패의 반대말은 무엇입니까?’ 등 총 7장으로 구성돼 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약가제도 개편, 제약산업 미래 포기선언...재검토 촉구"
- 2“제네릭이 나쁜가”…제약업계가 정부에 던진 반문
- 3경찰, 비만치료제 실손보험 부당청구 무기한 특별단속
- 4로완-현대약품 '슈퍼브레인H' 국내 독점 판매 계약
- 5테라젠이텍스, 췌장효소제 판클리틴정 허가…국내 첫 정제 제형
- 6"이재명 대통령 유산유도제 언급, 의미있는 진전"
- 7서울시약, 마트약국 도넘은 행태에 엄중 조치 요청
- 8강서구약, 250개 회원 약국 방문해 고충 청취
- 9국제약품, 'KJ국제 자랑스러운 전문병원인상' 시상식 개최
- 10휴온스, 공정위 CP 평가 'AA등급' 획득…준법경영 확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