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심포지엄 3개 제품홍보…대웅 '듀얼마케팅' 눈길
- 이탁순
- 2017-10-07 06:14:5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이지톡·자스민 심포지엄…병용처방 유도 등 두마리토끼 잡아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통상 제약회사 주최 제품설명회의 경우 한 제품을 집중조명하는 형식으로 열린다. 하지만 대웅은 해당 제품과 병용처방이 가능한 제품도 소개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제약업계에 따르면 대웅제약은 지난 9월 2~3일 부산에서 열린 '이지톡 심포지엄'에서 만성손습진치료제 '알리톡'과 상처치료제 '이지에프새살연고'를 소개했다.
해당 심포지엄에는 부산 지역 대학병원 피부과 전문의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대웅제약은 알리톡과 이지에프새살연고의 치료효과와 임상적용사례를 임상전문의 발표를 통해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알리톡과 이지에프새살연고의 주 적응증인 만성손습진과 상처는 피부과에서 자주 접하는 질환"이라며 "대학병원 피부과 의사들이 한자리에 모이기 어려운만큼 두 약물을 소개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웅의 듀얼 심포지엄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여름부터는 당뇨병치료제 '제미글로'와 '슈글렛', 항혈소판제 '안플원'을 묶은 이른바 '자스민 심포지엄'을 진행하고 있다.
3개 제품 모두 대웅이 영업에 집중하며 최근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는 제품. 특히 안플원이 당뇨병성말초혈관병증 등 적응증에 사용돼 기존 당뇨병치료제들과 병용 처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제미글로-안플원, 슈글렛-안플원의 병용처방 효과에 대해 어필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제미글로군(복합제 제미메트 포함)은 350억원, 슈글렛은 16억원, 안플원군(안플원서방정 포함)은 58억원의 원외처방액으로 실적이 급상승하고 있다.
안플원은 작년부터 진행중인 '안플원-임팩타민 듀얼 심포지엄'에서도 소개되고 있다. 이를 통해 대웅제약은 말초혈관 질환으로 발생하는 혈관통증 치료에서 항혈소판제 '안플원'과 고항럄 비타민 '임팩타민'을 함께 사용할 때 통증개선에 더 효과적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런 심포지엄 영향 때문인지 '임팩타민 프리미엄'은 올해 상반기에만 100억원 가까운 매출을 올리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대웅제약의 듀얼 마케팅은 단일제 효과뿐만 아니라 단일제를 보완하는 또다른 약제와의 병용 처방 효과까지 언급해 의료진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며 "최근 대웅제약 제품이 전반적으로 실적 호조를 보이고 있어 이러한 마케팅 방법이 긍정적인 효과를 낳고 있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대웅, 신경병증 통증치료제 '리카프리' 출시
2017-08-16 09:45:27
-
안플원-임팩타민 병용, 말초동맥질환 통증개선
2016-07-14 15:54:36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무상드링크에 일반약 할인까지…도넘은 마트형약국 판촉
- 2실리마린 급여 삭제 뒤집힐까...제약사 첫 승소
- 3췌장 기능 장애 소화제 국산 정제 허가…틈새시장 공략
- 4주사이모 근절..."신고포상금 최대 1천만원" 입법 추진
- 5임상 수행, 사회적 인식…약국 접고 캐나다로 떠난 이유
- 6약사회 "공단 특별사법경찰권, 지속 가능 위해 조기 입법을"
- 7안과사업부 떼어낸 한림제약…'한림눈건강' 분할 속내는
- 8국제약품·일동홀딩스, 35억 자사주 맞교환…"전략적 제휴"
- 9약교협 신임 이사장에 김익연 연세대 약대 학장
- 10대전시약, 공공심야약국 점검…내년 동구에도 개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