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채용
정보
    대한약사회 처방전달시스템 가입 약국 1만곳 돌파
    기사입력 : 23.06.05 16:54:29
    1
    플친추가

    처방전달시스템 개시 6일만에 1만곳 가입

    최광훈 회장 수도권 약국 돌며 가입 독려도



    [데일리팜=김지은 기자]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지난 5월 30일 오후 6시 개시한 처방전달시스템 가입 회원 약국이 5일 오후 2시 기준 1만곳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최광훈 회장은 “약사회가 주도적으로 추진해 온 전자처방전달시스템 가입 회원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짧은 기간 속에서도 연대의식을 갖고 가입해주신 회원 약사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처방전달시스템은 비대면진료 처방에 따라 조제를 희망하는 전국의 모든 약국이 위치 기반에 따라 공정하게 표시된다”며 “수십개 민간 플랫폼에 개별 가입하지 않고 수수료나 광고비도 없는 만큼 아직 가입하지 못한 회원분들께서도 약사회 시스템을 믿고 가입해 줄 것”을 요청했다.

    조은구 정보통신이사도 “일선 회원 약사들의 의견을 많이 반영해 이번 시스템을 구축했다”면서 “일부 회원이 정보를 입력하거나 가입하는 부분에서 오류가 발생했던 부분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약사회 시스템에 가입한 민간 플랫폼 업체도 연이어 늘어가고 있다”면서 “빠른 시간 내 일선 약국에서 민간 플랫폼과 연동해 실질적인 조치가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최광훈 회장은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이 시작된 지난 1일, 2일 각각 서울 지역 5개 구와 경기 지역 4개 구를 직접 순회하며 처방전달시스템 가입 방법에 대해 시연하고 제도에 대해 설명하는 한편, 회원 약사들의 연대를 강조한 바 있다.

    한편 약사회는 ‘비대면진료 시범사업 및 공적처방전달시스템 설명회’를 희망하는 지부를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김지은 기자(bob83@dailypharm.com)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 먼저
      개인정보법위반
      안되나요? 걱정됩니다
      23.06.06 15:35:20
      0 수정 삭제 0 0
    0/30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대한약사회 처방전달시스템 가입 약국 1만곳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