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채용
정보
    일양, 노루모 라인 대대적 리뉴얼로 '심기일전'
    기사입력 : 14.10.20 06:14:56
    2
    플친추가
    식약처, 노루모에프산 등 7개 제품 올해 신규허가



     ▲일양약품 '노루모'

    일양약품이 50년 된 대표 제산제 '#노루모'에 대한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한다.

    기존 제품 라인을 신제품으로 교체해 정체된 매출을 반등시키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19일 식약처에 따르면, 일양약품은 상반기 1개, 하반기 6개 등 총 7개의 노루모 관련 제품 허가를 받았다.

    해당제품은 노루모에프내복액, 노루모플러스산, 노루모에프정, 노루모에프산, 노루모에스산, 노루모에스정, 노루모듀얼액션현탄액 등이다. 현재 시장에 출시된 노루모 관련 전 제품에 대한 신제품 허가인 셈.

    제품별로 보면, 일양노루모산 성분 중에는 다이제트500이 포함돼 있는 데 신규 허가된 노루모플러스산은 비오디아스타제1000으로 바꿔 소화력을 높였다.

    또 노루모에프정은 기존 노루모에이정에서 엘멘톨을 제거했으며, 노루모에프내복액은 노루모내복액에서 오이게놀을 빼고 고추틴크를 추가했다.

    나머지도 일부 성분을 추가하거나 성분용량을 조정해 허가받은 제품들이다.

    일양약품의 노루모 라인 리뉴얼은 예전과 비교해 정체돼 있는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의지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회사 측은 제품 리뉴얼에 맞춰 조만간 대대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루모는 한 때 제산제 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대표 일반약이었으나, 현재는 약 10억원대 매출로 과거에 비해 저조한 실적을 기록 중이다.

    일양약품의 이번 제품 리뉴얼과 대대적인 마케팅으로 관련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 지 기대가 모아진다.
    최봉영 기자(bychoi@dailypharm.com)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 코아
      일본국민위장약이라 불리는 카베진~
      테레비 선전보고 그저께 약국에서 사다 먹어보니 냄새나 맛이 예전의 가루위장약이 어렴풋이 생각이 나더군~...그래서 그게 뭘까 곰곰히 생각해 보니 노루모산이 아니었다 가물거리듯 기억 남. 카베진 한 이틀 먹어봤는데 내 속이 아주 편함. 더우기 이 약은 장복해도 인체에 중독성이나 아무런 해가 없다하여 안심이 됨. 카베진의 맛과 향이 예전의 무슨 위장약이 생각나 그래서 우연히 여기서 한 마디 올림.
      15.01.29 09:27:15
      0 수정 삭제 1 1
    • 이한민
      옛 영광을
      다시 찾기를....일양약품 화이팅
      14.10.20 09:39:05
      0 수정 삭제 0 0
    0/30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일양, 노루모 라인 대대적 리뉴얼로 심기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