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급여 상위권에 사후피임약·착상유도제 등 포함
- 정혜진
- 2016-06-08 12:14:5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온라인몰 집계 비급여 상위 50품목에 발기부전제 13품목 '최다'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한 온라인몰이 최근 집계한 '비급여 상위 50개 품목'에 따르면, 여성호르몬제 9개 품목을 비롯해 발기부전제, 탈모 치료제, 피부연고제 등이 다수 포함됐다.
발기부전치료제는 13품목이 포함, 비급여 의약품 중 가장 많은 수가 상위권에 포함됐다. 13개 품목 중에는 자이데나와 엠빅스가 용량과 제형별로 각각 3가지가 포함됐고, 비아그라와 팔팔, 시알리스가 각 2품목이 포함됐다.
다음으로 많은 품목은 여성 호르몬제로, 사후피임약 노레보, 엘라원, 포스티노 등이 상위권에 위치했다.
자궁의 임신 환경을 돕는 에나트론, 크리논겔, 유트로게스탄 등 질좌제 3품목이 포함됐다. 난임 부부 증가에 따라 인공수정 시술에 뒤따르는 호르몬제의 판매량 증가를 엿볼 수 있다.
비급여 여드름 치료제도 상위권에 다수 포함됐다. 크레오신티, 나딕사, 에피듀오, 디펠린겔 등 여드름 치료제 등 5품목이다.
이 밖에 베루말, 멜라논, 트리루스트라 등 각종 피부 연고제, 금연 치료제 챔픽스, 중추신경제 트레스탄, 알포콜린, 서카딘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프로페시아, 모나드, 베아리모, 아모케어 등 탈모 치료제도 5개 품목이 상위권에 포함됐다. 다이어트 치료제는 제니칼, 제로엑스, 올리다운, 제오다운, 올리엣 등 6개 품목이 포함됐다. 모두 전통적으로 사용량이 많은 비급여 품목들이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