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씨게이트 "병원에서 필요한 모든 걸 모바일로"
- 정혜진
- 2018-03-19 09:35:2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큐어링크'서 원무창구·키오스크 기능에 원내 환자 동선안내 서비스까지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포씨게이트는 외래환자가 병원을 방문했을 때 경험하는 모든 절차와 서비스를 모바일에 담은 시스템 '큐어링크'를 개발, 4개월 전부터 한림대병원에서 실행해왔다고 밝혔다.
포씨게이트는 이 시스템을 통해 수납한 1만4000명의 환자 경험을 기반으로 올해 2분기 중 BI를 정립해 전 병원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포씨게이트의 모바일 서비스는 단순히 병원 홈페이지 기능을 모바일에 옮기는 것이 아닌, 기존 원무창구나 키오스크의 서비스까지 모바일에서 가능하도록 서비스한다.
즉, 원무·의료지원 업무 효율성 강화는 물론 환자가 언제 어디서나 조회·결제·발급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한다.
포씨게이트는 이 서비스과 병원의 진료과와 원무과 업무는 물론 환자에게도 편의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환자에게는 대기부터 진료, 수납까지 병원에서 무엇을 하고 어디로 가야 하는지, 어디에서 진료를 받고 이후 어느 과로 가야 하는지를 비콘(beacon) 또는 GPS를 이용해 모바일로 동선을 안내한다. 여기에 현재 대기 인원수 조회, 예약사항도 확인할 수 있으며, 부가서비스를 연계해 원무과를 방문하지 않고 바로 퇴원을 위한 수납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진료과는 환자가 도착을 했는지, 접수된 환자가 누구인지 외래예약자 리스트를 참고해 확인하고 환자 동선을 일일이 구두로 안내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이 과정을 자동화해 키오스크나 모바일로 환자들에게 보다 빠르게 효율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환자는 모바일로 퇴원 수납을 하고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모바일 설문조사를 통해 다음 예약진료를 잡을 수 있어 원무과 역시 증명서·수납 대기인원으로 인한 혼잡을 피할 수 있다.
포씨게이트 관계자는 "보험청구서비스는 입원환자의 퇴원 시점 그리고 외래환자의 결제 시점에 보험청구에 필요한 증명서를 피보험자의 모바일로 전송하여 환자가 쉽게 보험청구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또 앱을 설치하지 않은 환자에는 카카오톡 옐로우ID기반 챗봇을 제공해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수납이 끝난 환자에게 모바일이나 키오스크에서 신청을 받아 보험사 진료비 청구를 위한 증명서를 환자 모바일로 전송해, 환자가 원하는 시점에 보험사로 전송하는 서비스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포씨게이트 안광수 대표이사는 "그간 개발과 시범사업을 통해 고객사이트별 정체성과 서비스 비전에 맞는 서비스프레임웍을 구축했고, 향후 모바일 서비스 경험을 늘려 나가겠다"며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여러 기술에 대한 실험은 POC레벨에서 마쳤으며 4월 중 주목할 만한 서비스를 론칭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부산대병원, '엠케어' 통한 진료비 모바일 결제 시행
2017-10-19 10:05:49
-
데이타뱅크시스템즈, '레몬헬스케어' 설립
2017-08-23 09:47:12
-
동네약국에 나타난 키오스크, 만져보고 눌러보니
2018-02-01 12:15:00
-
약국, 인건비 상승...높아진 ATC·키오스크 관심
2018-01-23 06:14:59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토시닙정 54.3% 최대 인하폭…애엽제제 74품목 14%↓
- 2무상드링크에 일반약 할인까지…도넘은 마트형약국 판촉
- 3약가개편 충격파…창고형약국 범람...비만약 열풍
- 4개설허가 7개월 만에 제1호 창고형약국 개설자 변경
- 5약가 개편, 후발주자 진입 봉쇄…독과점·공급난 심화 우려
- 6급여 생존의 대가...애엽 위염약 약가인하 손실 연 150억
- 7약국서 카드 15만원+현금 5만원 결제, 현금영수증은?
- 81호 창고형약국 불법 전용 논란 일단락…위반건축물 해제
- 9P-CAB 3종 경쟁력 제고 박차…자큐보, 구강붕해정 탑재
- 10[2025 10대뉴스] ⑥위고비 Vs 마운자로...비만약 열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