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신기술 2건 'NET 인증' 획득
- 김민건
- 2017-06-14 10:04:1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척추디스크 의료기기·위장출혈 지혈 신기술 인증 받아
- AD
- 12월 4주차 지역별 매출 트렌드 분석이 필요하다면?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 BRPInsight
보건신기술(NET) 인증이란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해 우수성을 인증하고, 신기술 상용화 및 기술 거래를 촉진하기 위한 제도이다.
시지바이오가 보유한 최적활성을 나타내는 대장균유래 rhBMP-2 함유골이식재기술은 척추 디스크 및 상하지 골결손 치료에 활용되는 의료기기다.
시지바이오는 해당 기술이 적용된 의료기기를 세계에서 두 번째이며, 국내에서는 6월 하반기 승인 받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기술은 뼈와 유사성분인 Hydroxyapatite(HA),BMP-2(뼈형성 촉진 단백질)를 융합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등에서 척추 후외방유합술에 대한 임상시험 결과 자가 골이식 대비 우수한 효과가 확인됐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자가이식 보다 뼈가 더 잘 붙어 빠른 회복을 기대 할 수 있으며 수술시간과 출혈, 통증 또한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현재 미국 골이식재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BMP-2 제품 대비 높은 가격 경쟁력도 장점으로 여겨진다. 상용화 시 미국 등 선진국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시지바이오는 '상처 치유를 향상시킨 내시경용 위장출혈 지혈기술'에 대해서도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했다.
해당 신기술로 초기 지혈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상피세포 성장인자(EGF)를 함유하고 있어 상처 치유 촉진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환자들의 치료 효과를 높이고, 치료비도 경감할 수 있는 바이오 융합 의료기기를 끊임없이 연구해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마트형약국도 위협적"...도넘은 판촉에 약사들 부글부글
- 2삼성바이오, 미 공장 4천억에 인수...첫 해외 거점 확보
- 34천품목 약가인하에도 수급불안 3개 품목은 약가가산
- 4대웅, 업계 최초 블록형 거점도매 도입…의약품 품절 잡는다
- 5"약가제도 개편, 제약산업 미래 포기선언...재검토 촉구"
- 6제약사 불공정 행위 유형 1위는 약국 경영정보 요구
- 76년간 169건 인허가…범부처 의료기기 R&D 성과판 열렸다
- 8K-바이오 투톱, 미 공장 인수...'관세 동맹'의 통큰 투자
- 9톡신은 왜 아직도 '국가핵심기술'인가…해제 요구 확산
- 10샤페론–국전약품, 먹는 알츠하이머 치료제 1상 투약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