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은경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선구매 예산 확대할것"
기사입력 : 21.10.06 16:31:36
2
플친추가

"머크·화이자·로슈와 선구매 계약 진행 중…추후 국민 보고"

전봉민 "세계 쟁탈전 시작…사전구매 계약, 대국민 공개해야"


[데일리팜=이정환 기자] 정부가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구매 예산을 확대하고 치료제를 개발중인 글로벌 제약사들과 사전구매 협약도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6일 질병관리청 정은경 청장은 국회 복지위 국정감사에서 무소속 전봉민 의원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전봉민 의원은 세계적으로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쟁탈전이 시작됐다고 지적했다. 전 의원은 호주 등 세계 국가들이 선구매를 완료한 점을 소개하며 우리나라 상황을 물었다.

특히 경구 치료제 구매계약 내용을 국민이 알 수 있도록 공개할 필요성이 있다고 했다.

전 의원은 "경구 치료제도 코로나 백신과 마찬가지로 비밀 계약으로 진행하나"라며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수준으로 공개해야 한다. 안 그러면 큰 재앙이 닥칠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 청장은 경구 치료제 구매 예산을 확대하고 머크, 화이자, 로슈 등 글로벌 제약사들과 치료제 선구매 협약을 진행하고 있다고 답했다.

사전구매 계약 내용공개와 관련해서는 어느정도 진행되면 절차를 거쳐 대중에 공개하되, 너무 세부적인 내용은 공개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 청장은 "현재 확정된 코로나 경구 치료제 예산은 델타변이 발생 이전에 결정했다. 더 확대할 필요가 있다"며 "경구 치료제 구매 예산은 추가로 확보하겠다. 사전구매 협약 역시 머크, 화이자, 로슈과 현재 진행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계약이 어느정도 진행되면 국민 보고 할 것"이라며 "아주 세부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는다"고 부연했다.
이정환 기자(junghwanss@dailypharm.com)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 정은경 좌파
    무능한 사람
    치료제 빨리 도입해라 다른나라는 벌써 구매 경쟁이 시작됐다 백신처럼 치료제 일찍 구입할필요 없다 구입했다 가격이 떨어지면 어떡하냐 이딴 소리 하지말고요
    21.10.07 10:01:13
    0 수정 삭제 1 0
  • 닝기리
    코로나
    질청장이면 보는 눈도 있으니 이왕이면 KF 마스크 쓰고 다녀라. 누구는 안덥냐.
    21.10.06 17:57:47
    0 수정 삭제 2 2
0/30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정은경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선구매 예산 확대할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