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공공기관 혁신우수사례 우수상
- 이혜경
- 2017-04-19 18:05:26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국민건강알람서비스로 질병 예방 건으로 수상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한 2016년도 공공기관 혁신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리동네 건강지수는? 국민건강알람서비스로 질병을 예방하세요!' 라는 지역별 주요 질병의 발생 예측서비스 사례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기관의 상시& 8231;자율적인 혁신이라는 공감대 형성과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됐으며 국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혁신사례를 엄선하여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건보공단의 '국민건강 알람서비스(http://forecast.nhis.or.kr)'는 건강보험 진료정보, 식중독 발생 정보, 기상& 8231;환경정보, 민간의 SNS정보를 융합하여 천식·식중독·감기·눈병·피부염 등 5개 감염성 질환의 발생 위험정보를 누구나 알기 쉽게 지역별 지도형태로 시각화해서 알려주는 서비스다
식약처, 기상청, 환경부 등 정부부처뿐만 아니라 민간기업(다음소프트)과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안정적인 정보수집 채널 확대로 예측모델 정확도를 향상 시켰다.
식중독 예측의 경우 기존 공단, 기상청, 식약처가 각각 달리 제공하던 예측정보를 공동서비스로 이끌어 국민대표 생활정보로 정착했다.
향후에는 고혈압, 당뇨병 환자에 대한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발생 위험예측 정보를 추가하여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기획재정부의 혁신우수사례 선정을 계기로 빅데이터 융합& 8231;분석 능력을 향상시켜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민들에게 더욱 유용한 건강서비스 개발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메가팩토리' 약국장, 금천 홈플러스 내 600평 약국 개설
- 2'클릭' 한번에 사후통보 가능…대체조제, 숨통 트인다
- 3제약 CEO 45% "사업 전망 부정적"...약가개편 걸림돌
- 4개미들, 바이오 4.7조 순매수…삼성에피스·알테오젠 집중
- 5명인제약, 락업 해제에 주가 조정…실적·신약 체력은 탄탄
- 6닥터나우 도매금지법, 국회 처리 진퇴양난…원안 유지될까
- 7약국 혈액순환제 선택기준, 답은 '고객의 말'에 있다
- 8'김태한 카드' 꺼낸 HLB, 리보세라닙 FDA 허가 총력전
- 91%대 대체조제 얼마나 늘까?..."품절약·원거리 처방부터"
- 10씨투스 후발주자에 경쟁 과열...한국프라임, 급여 진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