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본부 "청소년 마약문제 해결에 앞장"
- 강신국
- 2023-06-14 09:58:0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마약류 퇴치 정책 토론회 진행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데일리팜=강신국 기자]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13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공동으로 현장 패널 및 온라인 참여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마약류에 대한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대처를 위해 UN이 정한 세계마약퇴치의 날을 맞아, 최근 마약류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기념식, 심포지엄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됐다.
기념식 행사에서는 불법 마약류 퇴치에 기여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경기도지사 표창,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경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장 표창,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장 표창 등 총 6명의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발제를 맡은 김은식 남서울대학교 교수는 "청소년 마약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범정부차원에서 청소년 마약류 문제 전담기구가 설립돼 위기 청소년의 실태조사, 선별 척도 개발, 전문가 양성, 청소년의 발달과정에 적합한 증거기반 치료프로그램이 시행돼야 한다"고 제언했다.
종합 토론은 이애형 의원이 좌장으로 나섰고 이정근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장, 조승현 경기남부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 마약수사계 반장, 조선녀 경기도교육청 장학관, 이문교 경기도청 청소년과장, 이혜원 의원이 연자로 나섰다.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을 비롯해 소속의원들이 참석하여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청소년 마약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적 개선방안에 대해 관심을 보였고, 경기마퇴본부의 민간영역에서의 역할에 큰 기대를 나타냈다,
이애형 의원은 경기도의 청소년 마약류 정책 현황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현 상황에 맞는 예방, 치료정책 등 관련 부처간의 협력을 통해 종합적인 해결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이정근 본부장도 "토론회 자리가 현 사회에서 가장 이슈되고 있는 마약류 문제에 대한 재조명과 문제 해결을 모색하기 위한 뜻 깊은 자리였던 것 같다. 각 분야 현장전문가들과 함께 나누면서 많이 배운 자리였다"며 "앞으로 청소년 마약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계속적인 노력과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수상자] ◆경기도지사 표창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허선화 컨텐츠개발위원장,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강재혁 강사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휴먼라이프코칭연구소 강정희 소장, 미래인심리상담센터 이진숙 소장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장 표창 수원지방검찰청 이두원 수사관 ◆경도마약퇴치운동본부장 표창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정서경 사원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마트형약국도 위협적"...도넘은 판촉에 약사들 부글부글
- 2삼성바이오, 미 공장 4천억에 인수...첫 해외 거점 확보
- 34천품목 약가인하에도 수급불안 3개 품목은 약가가산
- 4대웅, 업계 최초 블록형 거점도매 도입…의약품 품절 잡는다
- 5"약가제도 개편, 제약산업 미래 포기선언...재검토 촉구"
- 6제약사 불공정 행위 유형 1위는 약국 경영정보 요구
- 76년간 169건 인허가…범부처 의료기기 R&D 성과판 열렸다
- 8K-바이오 투톱, 미 공장 인수...'관세 동맹'의 통큰 투자
- 9톡신은 왜 아직도 '국가핵심기술'인가…해제 요구 확산
- 10샤페론–국전약품, 먹는 알츠하이머 치료제 1상 투약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