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월드제약, 스토마신...코로나19 임상 계획
- 노병철
- 2022-06-15 16:21:3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in vitro 실험서 항바이러스 효과 확인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이런 가운데 아이월드제약의 일반감기약 ‘스토마신캡슐’이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와 주목된다.
아이월드제약은 최근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연구팀과의 공동연구로 진행한 스토마신의 in vitro(시험관내) 실험에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에 상당한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대유행으로 감기약 수요가 급증한 상황에서 특히 인후통 등 목 관련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들에게 스토마신을 복용한 결과 증상이 개선됐다는 것을 확인, 실제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스토마신의 효능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충북대 의대 연구팀이 진행한 인 비트로 실험 결과 스토마신은 일정 농도에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냈다.
이에 따라 현재 임상 2상을 진행하기 위해 전임상 단계에서 in vivo(생체내) 실험을 진행 중이며 연내 임상 2상 완료승인을 획득한다는 계획이다.
스토마신은 인후염이나 편도염 등 염증 제반 치료제로 허가받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생약 기반 천연물 제제로 독성이나 부작용이 적어 노인과 어린이 또는 임산부들까지 사용에게까지도 사용폭이 넓다. 현재 아이월드제약이 제조, 판매하고 있다.
아이월드제약 관계자는 “스토마신이 전임상에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확인했다. 인 비보 실험과 임상 2상을 통해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스토마신의 효과를 다시 한 번 입증할 계획”이며 “현재 미국을 비롯한 해외 여러 나라와 수출 계약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급여재평가 탈락 번복 첫 사례...실리마린 기사회생하나
- 2일동제약, 이재준 투톱 체제…비만 신약 사업화 검증대
- 3공공의대 의전원 형태로...15년 의무 복무 가닥
- 4삼일제약, 대만 ‘포모사’와 ‘APP13007’ 국내 독점 계약
- 5'미국 FDA GRAS 등재'의 함정: 진짜를 가려내는 시각
- 6비씨월드제약, 서울대 약대 이주용 교수팀과 AI 신약 개발
- 7"멘쿼드피 등장…수막구균 예방의료의 중요한 진전"
- 8안동시, 공공심야약국 2곳→5곳으로 확대 운영
- 9뉴로핏, 한국에자이와 치매 진단 서비스 공급 업무협약
- 10[대구 동구] "한약사·기형적약국 직능 위협...적극 대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