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 출신 7명, 6·1 지방선거 본선행 티켓 확보
- 김지은
- 2022-05-02 18:14:31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정명희, 부산 북구청장 재선 도전...김필여, 안양시장 공천
- 재선 도전 나선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은 당내 결정 남아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약사 출신 후보들이 속속 당내 공천을 확정 지으며 6월 1일 지방선거 레이스에 합류하고 있다.
현재까지 당내 공천이 확정된 약사 출신 후보에는 기초단체장에 김필여 안양시의원(경희대), 정명희 부산 북구청장이(부산대), 광역의원에 김경우 서울시의원(해외약대), 김미숙(숙명여대), 이애형 경기도의원(숙명여대), 이옥선 경남도의원(덕성여대), 하석균 전 원주시의원(강원대)이 포함된다.

김필여 후보는 경희대 약대를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 경영학석사를 취득했으며, 현재 안양시의회 대표시의원, 대한약사회 정책단장, 유엔피스코의료봉사단 자문위원,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고문,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 이사 등을 맡고 있다.
또 윤석열 후보 선거대책본부 공정한나라 대표위원장직과 국민의힘 경기도당 부대변인, 경희의료원 근무, 경기도약사회 부회장, 안양시약사회장,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 가사조정위원 등을 역임했다.
정명희 현 부산광역시 북구청장(더불어민주당)은 일찌감치 본선행 티켓을 확보하고 재선에 도전하게 됐다.
부산대 약대를 졸업한 정 구청장은 부산지부에서 약바르게알기운동본부장을 지냈으며 부산광역시 시의원을 거쳐 북구청장에 당선, 4년 간 단체장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정 의원은 1일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선거는 북구가 미래로 나아가느냐 주저 앉느냐 결정하는 선거"라며 "북구민과 함께 더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의원 선거에서 재선에 도전하는 약사 출신 의원들도 있다.

김 의원은 해외약대 출신으로 동작구약사회 여약사위원장과 여약사회장을 거쳐 동작구약사회장을 역임했으며 서울시약사회 교육이사,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 교육위원 등을 지냈다. 김미숙 경기도의원(전 군포시약사회장)도 더불어민주당 군포 제3선거구 공천을 확정하고 선거에 출마한다. 김 의원은 숙명여대 약대를 졸업하고 군포시약사회장과 대한약사회 보건환경위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이애형 경기도의원은 지난달 22일 국민의힘 단수 공천을 확정하며 수원시 10선거구에 출마한다. 숙명여대 약대 출신으로 현재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을 맡고 있는 이 후보는 오는 4일 선거사무소를 개소하고 본격 선거 운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옥선 경남도의원도 더불어민주당 창원7선거구 단수 공천을 확정받고 선거에 출마한다. 이 의원은 덕성여대 약대를 졸업하고 전 창원시의회의원, 마산시약사회 부의장 등으로 활동한 바 있다.
하석균 전 원주시의원(전 원주시약사회장)도 지난 1일 국민의힘 원주시제6선거구 공천을 확정받았다. 하 전 의원은 전 원주시약사회장과 원주시의회의원, 송호대 겸임교수 등을 역임했다.
이 밖에도 현재 기초단체장 도전장을 내민 약사 출신 예비후보에는 재선에 도전하는 류규하(국민의힘) 대구 중구청장이 남아 있다.
광역의원에는 경북 영주시의원에 도전하는 임병하 경북약사회 부회장(국민의힘), 창원시의원에 도전하는 윤성미 경남도의회의원(국민의힘), 강북구의원에 도전하는 최미경 강북구의회의원(더불어민주당), 수성구의회의원에 도전하는 구본탁 약사(국민의힘) 등이 예비후보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관련기사
-
약사출신 김필여 시의원, 국민의힘 안양시장 후보 확정
2022-04-30 13:58:10
-
약사 출신 김필여 시의원, 첫 안양 여성시장되나
2022-03-21 15:12:31
-
약사출신 이애형 경기도의원, 재선 도전...예비후보 등록
2022-04-03 22:50:25
-
"국민 앞으로"…6·13 선거, 의사 1명·약사 14명 당선
2018-06-14 07:11:40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약가인하, 산업 붕괴 초래"...제약업계 설득·호소 통할까
- 2"사전 제공은 됐지만"…약가인하 파일 혼재에 현장 혼란
- 3마트형약국, 일반약 할인 이벤트 중단...현수막도 철거
- 4"약국, 주문 서둘러야겠네"...연말 제약사, 셧다운 공지
- 5파마리서치, 약국과 상생 시대 연다…리쥬비-에스 출시
- 6위고비 경구제 FDA 허가…GLP-1 투약방식 전환 신호탄
- 7비대면진료 의료법, 정부 공포 초읽기…내년 12월 시행
- 8면역항암제 '키트루다' 급여 적응증 확대에 담긴 의미는?
- 9[단독] 크라목신듀오시럽 회수…소아 항생제 수급난 예상
- 10셀트리온, '옴리클로' 펜 제형 추가…졸레어와 본격 경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