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징생명과학, 의약품 품질관리 관련 20일 세미나
- 이탁순
- 2019-08-12 09:07:26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Centrient와 공동개최…해외 석학 발표자로 나서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데일리팜=이탁순 기자] 에이징생명과학(대표 김원묵)은 오는 20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알레그로홀에서 다국적 제약회사 Centrient社(전 DSM Sinochem Pharmaceuticals) 공동주체로 제2회 STEM(Sustainability Through Excellence in Manufacturing)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에이징생명과학은 국내 제약사에 원료의약품을 공급하고 있다.
의약품 품질고도화시스템(QbD, Quality by Design)은 의약품의 전주기(개발~판매중단) 사전 위험평가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품특성에 맞는 최적의 품질관리를 구현하는 시스템으로 연속적 공정검증을 수행함으로써 생산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품질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중요한 시스템이다.
이번 세미나에 강사로 초빙된 Dr.Anurag S.Rathore는 세계적 명문대학인 IIT(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 화학공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예일대학교에서 박사를 취득했다.
그는 암젠(Amgen), 파마시아(Pharmacia, 현 화이자) 공정관리 책임자로 근무했으며 QBD, PAT, Process development, scale-up, Process validation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로서 300개 이상의 논문과 책을 저술했다.
김원묵 대표는 "급변하는 글로벌 제약환경과 의약품실사상호협력기구(PIC/S) 가이드라인의 변경으로 의약품 전주기 관리가 중요하게 됐다"면서 "이번 세미나가 국내의약품 제조사들의 글로벌진출과 pic/s 가이드라인 준수를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교육과 토론의 장이 되어 현장에서 실질적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를 공동주최하는 에이징생명과학은 국내 200여개 제약회사에 원료의약품 및 국산화에 성공한 필름코팅기제인 주식회사 코피텍의 '탭쉴드'를 전문으로 공급하고 있다.
세미나 주요 내용으로는 Design of Experiments (DoE), Risk Assessment and Management, Process Validation, Cleaning Validation 등이 있다. 전액 무료로(점심 포함) 진행되는 본 세미나는 선착순 40명 정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주관사 에이징생명과학(global@alspharma.co.kr or 02-598-8050) 으로 문의 및 예약 가능하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무상드링크에 일반약 할인까지…도넘은 마트형약국 판촉
- 2실리마린 급여 삭제 뒤집힐까...제약사 첫 승소
- 3췌장 기능 장애 소화제 국산 정제 허가…틈새시장 공략
- 4주사이모 근절..."신고포상금 최대 1천만원" 입법 추진
- 5임상 수행, 사회적 인식…약국 접고 캐나다로 떠난 이유
- 6약사회 "공단 특별사법경찰권, 지속 가능 위해 조기 입법을"
- 7안과사업부 떼어낸 한림제약…'한림눈건강' 분할 속내는
- 8국제약품·일동홀딩스, 35억 자사주 맞교환…"전략적 제휴"
- 9대전시약, 공공심야약국 점검…내년 동구에도 개설
- 10약교협 신임 이사장에 김익연 연세대 약대 학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