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윈도우 업데이트 했을 뿐인데…약 봉투 출력 오류
기사입력 : 21.09.25 06:00:28
1
플친추가

지난주부터 최근까지 윈도우 업데이트된 약국들, 문제 발생

보안 업데이트 'KB55005565'탓


[데일리팜=강혜경 기자] MS윈도우를 업데이트한 약국들이 최근 약봉투 등이 출력되지 않는 오류를 겪었다.

다행히 원격제어 등을 통해 문제는 쉽게 해결됐지만 연휴 전·후 발생한 오류로 인해 일부 약국들이 노심초사 하며 발만 동동 굴렀다는 설명이다.

A약국은 연휴 복귀 첫날인 23일 환자들을 맞으려다 봉투가 출력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었다. 약사는 "봉투는 물론 포스와 단말기 등도 연결이 안 돼 어려움을 겪었고 원격제어를 통해 문제를 해결했다"며 "윈도우 업데이트 때문이라는 답변을 들었다"고 말했다. 이 약국은 결국 여러 대의 컴퓨터에 설치된 패치를 모두 삭제해야 했다.

B약국도 연휴 직전인 17일 같은 증상을 겪었다. B약국은 "약국 컴퓨터에 '프린터에 연결하지 못했습니다. 작업이 실패했습니다. 오류:0x0000011b'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출력이 되지 않았다"며 "연휴를 앞두고 환자들이 몰린 상황에서 봉투가 출력되지 않아 애를 먹었다"고 말했다.

이같은 오류가 공통적으로 발생한 이유는 윈도우10 업데이트 과정에서 KB5005565 누적 업데이트로 인한 오류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때문에 보안 업데이트 제거로 문제는 해결됐지만 예상치 못한 오류로 인해 약국들 역시 당황할 수밖에 없었다는 것.

관련 제어 시스템 등을 제공하고 있는 한 업체 관계자는 "연휴를 전후해 약국들이 비슷한 문제를 겪었던 것 같다"며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면서 일부 호환이 되지 않는 부분들에 대한 조치가 이뤄졌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설정에 따라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정품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자동 업데이트를 꺼두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강혜경 기자(khk@dailypharm.com )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 약사
    에휴~~
    자동 업데이트를 수동에서
    아예 \"사용 안 함\"으로 바꾸어 놓았네요

    좀 좋아지면 나중에 다시 풀려고 합니다
    21.09.25 09:19:13
    0 수정 삭제 1 0
0/30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윈도우 업데이트 했을 뿐인데…약 봉투 출력 오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