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휴온스글로벌, 그룹사 맞춤형 신임 대표 '전진 배치'
기사입력 : 21.05.04 06:00:15
0
플친추가

각사 사업 전문가 영입…사업다각화 극대화

의료기기, 보톡스, 건기식, 의료용기 등 수장 교체

[데일리팜=이석준 기자] 휴온스글로벌이 그룹사별 맞춤형 신임 대표를 배치했다.

올해만 4곳 그룹사에 새로운 수장을 앉혔다. 의료기기, 보툴리눔 톡신, 건강기능식품 등 각사 사업 목적에 맞는 전문가 배치로 '사업다각화 시너지 극대화'에 도전한다.



휴온스그룹은 이달 3일 휴온스메디컬과 휴온스USA 신임 대표 인사를 발표했다.

의료기기=휴온스메디컬은 신임 대표로 이승용 상무를 선임했다.

이승용 대표는 인하대 생명공학과 출신이다. 대한항공을 거쳐 의료기기 전문 무역 유통회사 원익으로 자리를 옮겨 25년간 근무했다.

원익에서 해외 유수 에스테틱 의료기기 국내 도입을 주도했다. 피부과, 성형외과에서 쓰이는 써마지(고주파 RF), 젤틱, 루메니스 IPL 등이 이승용 대표 작품이다.

보툴리눔 톡신=미국 법인 '휴온스USA' 신임 법인장은 최재명 대표가 선택받았다.

최재명 대표(58)는 서강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미국 조지워싱턴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MBA) 과정을 밟았다.

SK(구, 유공) 홍콩지사와 홍콩합작법인에서 재무부문장으로 근무했고, 바이오벤처 이즈텍(ISTECH) 미국법인과 루미노젠(Luminogene)에서 대표를 역임했다.

이후 일본과 대만의 레이저 전문 기업, 일본 광학 전문 기업 시그마코키(SIGMAKOKI)에서 해외사업을 총괄했다. 시그마코키 미국 자회사 옵토시그마(OptoSigma)로 자리를 옮겨 최고운영책임자(COO)를 맡았다.

최 대표는 앞으로 휴온스USA 경영 구조를 체계화하고 현재 수출 중인 리도카인주사제, 방역용품, LDS 백신 주사기 외, 현지 헬스케어 시장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휴온스그룹은 올 1분기에도 그룹사 대표 대표 인사를 단행했다.

건강기능식품=휴온스내츄럴은 3월 신임 대표에 온∙오프라인 식품 유통 업계를 두루 거친 이충모 상무(49)를 앉혔다.

이충모 대표는 삼성물산 유통 부문을 거쳐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에서 식품구매팀장과 품질관리 총괄을 맡았다. 이후 티몬에서 '슈퍼마트' 영업본부장을 지내며 온라인 유통 사업을 주도했다.

이충모 대표는 △온∙오프라인 유통 시스템 체계화 및 고도화 △판매 채널 확장 △대표 브랜드 '이너셋' 아이덴티티 강화 △R&D역량과 시장 니즈를 접목한 신제품 개발 △친소비자 마케팅 전개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의료용기=휴베나는 2월 휴온스글로벌 B2B사업실장 김준철 상무(54)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김준철 대표는 학군장교(ROTC) 29기 출신으로 한미약품, 건일제약, 경남제약을 거쳐 2012년 휴온스그룹에 합류했다.

휴온스에서 점안제 등 의약품 CMO를 중심으로 B2B사업을 총괄했다. 국내 주요 제약사는 물론 한국알콘,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 한국산텐 등 글로벌 기업과 계약을 성사시키ㅁ 휴온스 B2B사업 성장에 기여했다.

김준철 대표는 코로나19 여파로 수요가 늘고 있는 휴베나 제공 의료용기 및 각종 원부자재, 이화학기구 외형 확대에 힘쓰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휴온스그룹은 제약, 의료기기, 화장품, 건기식 등 사업을 영위하는 토탈헬스케어 그룹이다. 그룹사 사업 목적에 맞는 전문가를 대표 자리에 새로 앉히면서 사업다각화 시너지 극대화에 나서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석준 기자(wiviwivi@dailypharm.com)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0/30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휴온스글로벌, 그룹사 맞춤형 신임 대표 전진 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