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학 가세요"...영재학교 학생, 의약대 준비하면 불이익
기사입력 : 21.05.04 12:01:16
2
플친추가

8개 영재학교, 의약학계열 진학 제재 방안 마련...2022학년부터 적용

일반고 전출 권고...기숙사·독서실 이용도 제한

"의약대 아닌 이공계 분야로 더 많이 진출해야"

[데일리팜=강신국 기자] 영재학교 학생이 의약대 진학을 준비 하면 불이익을 받는다.

영재학교장협의회는 최근 올해 중 이 고교 입시를 치르는 2022학년도 입학전형 모집요강에 이런 내용을 명문화한 '영재학교 학생 의약학계열 진학 제재 방안'을 반영한다고 밝혔다.

주요 제제방안은 의·약학 계열로 진학하는 학생은 학교에서 대입 관련 상담을 받지 못하고 일반고로 전출을 권고 받는다. 장학금을 반납하고, 기숙사와 독서실 이용도 제한되는 등 각종 불이익이 주어진다.

현재 영재학교는 경기과학고, 광주과학고, 대구과학고, 대전과학고, 서울과학고,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한국과학영재학교 8곳이다.

영재학교들은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요강에 이번 제재 방안을 명문화하고, 의·약학 계열 진학 시 각종 불이익을 감수한다는 내용의 서약을 받기로 했다. 먼저 의·약학 계열 진학 희망자에 대해 대학 진학 상담과 진학 지도를 일절 하지 않고 일반고 전출을 권고하기로 했다.

대입 전형에 필요한 학교생활기록부에는 연구활동 등 영재학교에서 추가로 운영되는 교육과정을 기재하지 않고 창의적 체험활동 등 일부 항목을 공란으로 처리한다. 정규 수업 이외에는 기숙사와 독서실 등 학교 시설 이용을 제한한다. 영재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투입된 추가 교육비와 재학 중에 지급받은 장학금도 반납토록 했다.

이번 방안은 영재학교가 우수 이공계 인력 양성이란 당초 설립 취지에서 벗어나 의대 입학 통로로 활용된다는 지적에 따라 마련됐다.

협의회는 "영재학교 설립 취지와 다른 의·약학 계열 진학은 바람직하지 않다. 이번 조치로 영재학교 학생들이 이공계 분야로 더 많이 진출해 과학기술 발전에 큰 역할을 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강신국 기자(ksk@dailypharm.com)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 약사
    자퇴 & 검정고시
    고3때 자퇴하세요~ 고2마치고 하든지....
    그리고 검정고시~~

    아~~~~무 문제 없습니다~

    ^^*
    21.05.04 13:29:08
    0 수정 삭제 2 0
  • ㅋㅋㅋ
    한약사는?
    한약사를 위해 구인구직도 만들어주고~ 서로 맨날 치고박게 하게 해주고~ ㅋㅋㅋ
    약사들은 원래 신경 안써도 돼~ ㅋㅋㅋㅋ
    한의사 신문 사이트에 한약사 구인구직 만들었으면 미쳤냐고 쌍욕하고 난리났을건데 약사들은 그래도 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맨날 치고박고 싸우니 사이트 조회수 팍팍 올라가고 얼마나 좋아??
    신국이 최고~! 데일리팜 최고~!!!
    김남주 바이오 광고주 최고~!!! 우주천사 강신국~!! 우주천사 이정석~!!!
    21.05.04 12:17:35
    0 수정 삭제 1 7
0/30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전학 가세요...영재학교 학생, 의약대 준비하면 불이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