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에는 요가가 최고죠"
- 가인호
- 2008-11-27 06:43:17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남미나 사원(중외제약 요가강사·사내모델)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자 저를 따라해보세요. 의자에 앉아 양 발 어깨넓이로 벌려 11자로 나란히 해주고 무릎도 나란히 해 줍니다. 오른손으로 왼무릎을, 왼손으로 의자 등을 잡아 당겨주며 꼬리뼈부터 비틀어준다는 마음으로 서서히 비틀어줍니다. 시선은 등 뒤를 보고 자연스럽게 호흡하면서 20초~30초간 유지해줍니다. 반대쪽도 동일하게...
중외제약 교육전담부서인 송파교육원에서 행정업무와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남미나 사원(27)은 회사에서 팔방미인으로 통한다. 요가의 달인에, 사내모델, 교육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니 약업계 ‘옥주현’이라 칭해도 어색하지 않다.
남 사원은 중외제약에 입사하기전 LG전자 사내모델로 활동하며 명성(?)을 날렸다. 그 끼는 유감없이 중외에서도 발휘되고 있다. “가끔 보도자료가 나갈때나, 광고 등에 제 얼굴이 나가는데 솔직히 부끄럽죠.”
남 사원은 가끔 신문 등에 자기 얼굴이 나오면 친구들이 미니홈피나 전화 등을 통해 연락해 온다며 사내모델로 활동하고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그런 남 사원이 요가의 달인이라는 사실이 더욱 흥미롭다. “2004년경에 한창 요가 붐이 일었어요. 저도 처음에는 취미로 시작했죠.”
하지만 요가를 하면 할수록 매력에 빠져 들었던 남 사원은 결국 요가전문인에 등극하기에 이른다.
2006년 요가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본격적인 요가 전도사로 태어났다.
지금은 회사에서 신입사원 교육때 약 10분 정도 요가를 직접 전수하기도 한다는 남 사원은 요가 예찬론자다.

그러나 남 사원은 요가가 모든 사람에게 맞는 것은 아니라고 충고한다. 어떠한 강사를 만나냐느가 아주 중요하다는 설명.
특히 요가가 오히려 몸에 독이 될수도 있기 때문에, 함부로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의 체형과 기질을 잘 파악하고 요가를 시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남 사원은 강사로서도 맹 활약을 펼치고 있다. 교육원에 있으면서 비즈니스매너(CS)과정을 수료한 남 사원은 신입사원들에게 교육을 전담하고 있는 것.
“오히려 10~20명을 앞에 두고 하는 교육이 100여명 앞에서 하는 교육보다 떨려요.” 남 사원은 아직은 풋풋한 새내기 강사라 여러 가지 부족하지만 교육을 진행하면서 오히려 배우는게 더 많다고 겸손해 했다. “참, 아까 요가를 마무리 해야죠. 몸을 비튼 후에 서서히 정면으로 돌아와 양 손 무릎 위에 올려놓고 강렬하게 풀어져가는 자극을 잘 느끼며 쉬어줍니다. 전신이 풀어져 가면서 점점 호흡이 깊고 편안해 지는 것도 느껴봅니다.”
"이 동작은 전신과 내부 장기까지 자극해줘 마치 빨래를 짜서 물기를 빼듯 비틀어줌으로써 온 몸의 군살을 빼줍니다. 더불어 골반, 고관절도 풀리면서 하체 혈액순환도 원활해지죠."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마트형약국, 일반약 할인 이벤트 중단...현수막도 철거
- 2위고비 경구제 FDA 허가…GLP-1 투약방식 전환 신호탄
- 3[단독] 크라목신듀오시럽 회수…소아 항생제 수급난 예상
- 4자사주 18%, 3세 지분 4%…현대약품의 다음 수는?
- 5국제약품 오너 3세 남태훈, 부회장 승진…경영권 승계 속도
- 6종근당, 200억 '듀비에 시리즈' 강화...브랜드 확장 가속
- 7입덧치료제 5종 동등성 재평가 완료…판매 리스크 해소
- 8공직약사 수당 인상됐지만...현장에선 "아직도 배고프다"
- 9잘 나가는 P-CAB 신약...온코닉, 매출 목표 2배 상향 조정
- 10보건의료시민단체 "애엽추출물 급여 전면 재검토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