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앤브이엑스, 이용구 대표·권규찬 사장 신규 선임
- 김진구
- 2023-05-16 10:36:59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글로벌 유통조직 개편·글로벌 신약 허가 역량 강화"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디엑스앤브이엑스는 16일 이사회를 통해 이용구 대표이사를 선임한다고 밝혔다.
이용구 신임 대표이사는 한양대를 졸업하고 한미약품에 입사해 영업·마케팅전략실 팀장으로 활동하며 한미약품의 당뇨·심혈관질환을 담당했다.
이어 북경한미약품 경영기획실 총감, 북경룬메이캉 헬스케어사업부 대표, 코리(COREE) 그룹 부사장을 역임했다. 2006년부터 북경한미약품과 코리그룹의 중국 의약품·헬스케어사업을 개척한 글로벌 영업전략통으로 알려졌다.
2022년에는 디엑스앤브이엑스의 바이오헬스케어 사업의 성장을 주도하여 거래재개의 기틀을 마련했으며, 최근 항생제 유통 사업과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12종 제품 출시를 기획하는 등 회사 성장동력 확보에 대한 기여도가 높게 평가됐다.
이와 함께 권규찬 한미약품 글로벌사업본부장을 영입해 사장으로 선임했다고도 밝혔다. 권규찬 신임 사장은 향후 주주총회를 거쳐 사내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권규찬 신임 사장은 서울대 응용생물화학 학사·석사, 고려대 기술경영 공학박사를 취득했다. LG화학 바이오텍 연구소와 LG생명과학 RA팀을 거쳐, 한미약품에서 글로벌사업본부장으로 해외 RA, 해외사업개발, 해외영업, 신약임상, 라이센싱 등을 총괄했다.
LG 생명과학 근무 시 4가 백신과 5가 백신, 뇌수막염백신 등의 해외허가 경험을 쌓았다. 한미약품에선 국내 최초 항암분야 바이오 신약 '롤베돈'의 미국 FDA 허가를 취득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이밖에 히알루마와 에소메졸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 트리약손과 피도글 등 20여건의 유럽 허가, 탐수로신의 일본 허가 등 100여건이 넘는 전 세계 글로벌 의약품 시판허가와 해외영업을 담당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30년 넘는 영업 베테랑을 중심으로 글로벌 유통조직 개편 및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보유 파이프라인의 글로벌 신약허가 역량 강화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이용구 신임 대표이사는 국내외 영업조직 강화와 지속적인 글로벌 신제품 출시를 통해 회사의 고속 성장을 견인할 예정"이라며 "권규찬 신임 사장은 국내 최고의 글로벌 제약 전문가로 신약개발과 글로벌 신약 허가, 빅파마와의 전략적 제휴 등 파이프라인 가치 제고를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존에 회사를 이끌던 박상태 전 대표이사는 에빅스젠 사내이사로 내정돼 신약 파이프라인 고도화와 북미시장 진출을 담당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임종윤의 'DXVX 살리기' 결실…거래재개 첫날 주가는 저조
2023-03-28 12:01:03
-
기업인수·투자 확대...한미약품 사장 독자행보 강화
2022-09-22 06:00:35
-
디엑스앤브이엑스, 한국바이오팜 인수…CDMO 진출
2022-09-16 09:42:45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오름, 1450억 CPS 투자 유치…"TPD 임상 가속"
- 2임무 종료 위임형 제네릭 한국 철수…올메액트 허가 취하
- 3의협, 건보공단 특사경 반대 국회앞 1인 시위
- 4"신약 파이프라인 10배로"...정부, AI바이오 전략 발표
- 5공직약사, 특수업무수당 40년만에 인상…7만→14만원
- 6배승진·한은아 교수, 사회약학회 중견사회약학자상 수상
- 7AHUS 급여 사전심사 지원사격...내년 말까지 개선 권고
- 8충남대 약대 화이트코트 세레머니…대전시약 응원나서
- 9"환갑을 축하드립니다" 강서구약, 감사의 뜻 전해
- 10보건의료국장-곽순헌, 건보국장-권병기, 정책기획관-김국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