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평위 비용효과성 자료 제공…청렴도 향상 추진 과제
- 이혜경
- 2021-06-16 11:24:17
- 영문뉴스 보기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심평원 약제관리실, 지난해 자체 추진과제 '우수과제' 선정
- 급여 결정 신청 업무 명확화·투명화 노력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데일리팜=이혜경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관리실이 서식 개선, 정보공개 확대 등으로 지난해 '청렴도 향상 자체 추진과제'에서 우수과제에 선정됐다.
약제관리실은 약제 요양급여 결정 신청 업무 명확화·투명화를 통해 청렴도 향상을 꾀했다.

제약사 요청시 약평위 평가 결과를 유선 안내하던 것을, 제약사 요청 없어도 회의 종료 직후 심의가 끝난 약제 평가 결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개선했다.
또 약제요양급여의 결정 신청 자료제출범위를 명확화, 표준화하면서 업무 효율성을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약제관리실 이외 안전경영실, 고객홍보실, 평가실, 의료수가실에서 제안한 청령도 향상 과제 또한 우수과제로 선정됐다.
심평원은 내부직원 청렴인식 제고 및 협력업체 소통강화, 워커벨(Worker and Customer Balance)을 통한 직원 만족도 향상, 상호 존중의 날 운영, 부패 해우소 설치·운영, Clean&Clear Cost(3C) 등 추진, 시외출장 처리기준을 마련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신 상임감사는 15일 열린 전문기자협의회와 브리핑에서 "지난해 청렴도 점수 분석 결과 청탁·금품수수·예산의 사적 이용 등의 부분에서는 점수가 상당히 높게 나왔으나, 조직문화 부분에서 점수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반부패·청렴 선순환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심평원 이해충돌방지위 운영…"내부감사 고도화"
2021-06-16 06:00:36
-
심평원 정관계 인사 모시기…노홍인 이어 조신 신임감사
2021-03-12 06:20:26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