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바이오약, 기술개발부터 시장전망까지 '한눈에'
- 김정주
- 2018-05-08 14:12:27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진흥원 '바이오코리아' 오는 9일 개막...11일까지 코엑스서 개최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국가 주력 지원사업 중 하나인 첨단바이오의약품의 기술개발 현황, 미래 시장 전망에 이르기까지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장이 열린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BIO KOREA 2018'에서 첨단바이오의약품 성과 홍보관을 설치하고 국내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기업의 R&D 성과를 홍보한다고 8일 밝혔다.
이와 함께 진흥원은 이 분야 시장동향을 살피고, 국내외 시장진출을 위한 인허가, IP 전략을 주제로 하는 국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첨단바이오의약품 성과홍보관과 국제 콘퍼런스 개최는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첨단바이오의약품(줄기세포 치료제, 유전자 치료제) 분야의 기술개발과 시장진출 성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국내외 관련 기업, 연구소, 기관 등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보건복지부 산하 진흥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연구재단은 첨단바이오의약품 시장에서 국내기업의 글로벌 도약을 위해 부처 공동으로 2015년부터 3년간 약 400억원을 투자해 연구개발(R&D)을 지원하는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유전자 치료제 기업으로 신라젠과 제넥신 그리고 코오롱생명과학이, 줄기세포 치료제 기업으로 메디포스트가 동 사업을 통해 R&D지원을 받고 있으며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신라젠은 사전 전신요법을 받지 않은 진행성 간암 환자 대상으로 글로벌 3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다수의 면역항암제와 병용으로 간암뿐만 아니라 대장암, 신장암까지 적응증 확대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2월 식약처로부터 '펙사벡'과 'REGN2810' 두 약물을 함께 투여하는 신장암 치료제 개발(REN026 study)에 대한 1b상 임상시험계획을 승인받은 바 있다.
제넥신은 DNA 치료백신 'GX-188E'의 위약대비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자궁경부전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다국가 위약 대조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다.
코오롱생명과학은 퇴행성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 인보사를 개발해 지난해 7월 식약처로부터 판매승인을 받았으며 유전자 치료제로는 국내 최초 사례라는 게 진흥원의 설명이다.
또한 코오롱생명과학의 자회사인 '티슈진'은 인보사의 미국 임상 3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디포스트는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의 해외진출에 관한 지원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미국 내 1/2a 임상을 종료했으며, 미국과 일본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 성과홍보관은 동 사업에 참여하는 4개 기업(메디포스트, 신라젠, 제넥신, 코오롱생명과학)의 연구개발·임상 현황 등 기술 홍보와 상담을 통해 국내외 참가기업 간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일정을 살펴보면 먼저 오는 10일에는 '세포·유전자 치료제 글로벌 규제와 시장전망', '세포·유전자 치료제 인허가 대응전략'을 주제로 글로벌 시장의 규제현황에 대한 업데이트와 케이스 스터디를 통한 시장전망과 인허가 전략 등이 논의된다. 두 세션의 좌장은 메디포스트 이승진 사업개발본부장이 맡아 패널토론을 진행하게 된다.
이튿날인 11일에는 '세포면역치료제의 IP분쟁과 대응전략'을 주제로 지식재산권(IP) 확보와 보호방안, 기술사업화 전략 등 IP전략 수립을 위한 가이드가 제시될 예정이다. 세션의 좌장은 특허법인 태평양 이은경 대표변리사가 맡는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새해 달라지는 약국 경영·제도 '이것만은 꼭'
- 2약사채용 1위 팜리쿠르트, 약국대상 무료공고 오픈
- 3'또 연쇄 반응' 엔커버 이어 하모닐란도 수급 불안정
- 4"편의점약 품목수 확대...주기적인 재분류 필요"
- 5일반약 10년새 8천개↓·건기식 2만5천개↑...양극화 심화
- 6의료AI·제약·바이오헬스 정조준…"새해 1조원 투자"
- 7[팜리쿠르트] 한국팜비오·알리코·한국오츠카 등 부문별 채용
- 8'창업주 3세' 윤웅섭 대표이사, 일동제약 회장 승진
- 9화장품 분야 '중소기업·R&D 혁신기업' 지원법 제정 추진
- 10한화제약, 약암 아카데미 9기 성료…10년째 지역 인재 육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