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M건강보험'·'건강iN' 앱어워드 대상
- 이혜경
- 2017-11-14 17:49:51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올해의 앱 공공서비스 부분서 수상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14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M건강보험과 건강iN이 앱어워드 코리아 2017 올해의 앱' 시상식에서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앱 어워드 코리아 2017 올해의 앱은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조선일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정보통신사업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행사다.
M건강보험 앱은 공단의 주요 민원서비스를 스마트폰을 통해 처리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자격득실확인서, 납부확인서 등 제증명서 팩스발급 신청 ▲병의원에서 건강보험으로 진료받은 내용 확인, 이메일/모바일고지 신청, 자동이체 신청 등 민원신청 서비스 ▲민원상담 및 고객제안 등 모바일 소통 채널 운영 ▲임신출산 육아정보 및 각종 지원제도 안내 ▲부당청구 요양기관 및 예산낭비 신고를 할 수 있다.
또 ▲수화 상담 및 영어 상담 등 고객센터 상담연결 ▲인력채용, 공고입찰, 보도자료 등 실시간 게시판 정보 제공 ▲보험료 고지납부 현황조회, 직장보험료 조회 등 25종의 서비스를 포함하여 총 40여종의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건강iN 앱은 일상생활에서 본인과 가족의 건강관리를 돕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본인 및 자녀(14세미만)의 건강검진결과와 진료내역 및 투약정보 ▲동일집단(성/연령/거주지)과 건강상태를 비교하여 그래프 등으로 시각화한 정보 ▲개인 맞춤형 건강예측(뇌졸중, 심장질환, 골다공증성 골절) 및 생활습관 개선 메시지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위치기반 내 주변의 검진기관 및 병·의원찾기 ▲매일 측정한 혈압·혈당수치 자동전송으로 고혈압·당뇨병을 관리하는 만성질환관리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수집한 측정정보(활동량, 체성분, 혈압·혈당)등 개인건강기록 관리를 할 수 있다.
건강동영상, 건강웹툰, 건강iN매거진, 건강소식, 전문가컬럼 등 전문가가 검증한 신뢰성 있는 건강정보를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이용할 수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들의 다양한 민원서비스 및 평생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사용자 편의성 및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M건강보험 앱으로 2017년 12월말부터는 보험료를 계좌이체 및 가상계좌로 납부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폰 외에 아이폰으로도 동일하게 민원서비스를 오픈, 지사를 방문하거나 고객센터로 전화하는 불편함이 더욱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제약 CEO 45% "사업 전망 부정적"...약가개편 걸림돌
- 2[기자의 눈] 예측불허 약국 환경, 미래 먹거리 필요하다
- 3셀트리온, 4조 매출 안착…합병 후 수익성 정상화
- 4씨투스 후발주자에 경쟁 과열...한국프라임, 급여 진입
- 5바이오시밀러 심사 속도…식약처, 허가 전담부서 신설
- 6닥터나우 도매금지법, 국회 처리 진퇴양난…원안 유지될까
- 7약국 혈액순환제 선택기준, 답은 '고객의 말'에 있다
- 8GIFT 지정된 PBC 새로운 치료제 '셀라델파'
- 9대학병원 착공 인천 청라, 정형외과 월평균 매출 9천만원대
- 10개미들, 바이오 4.7조 순매수…삼성에피스·알테오젠 집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