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열정과 끼'로 뭉친 약대생...콘텐츠로 보여준 약사미래
기사입력 : 21.09.06 06:00:52
1
플친추가
데일리팜, 2021 제1회 약대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10팀에 1600만원 상금 지급


[데일리팜=강혜경 기자] 열정과 끼를 두루 갖춘 약대생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데일리팜은 3일 오후 3시 송파구 문정동 사옥에서 '2021 제1회 약대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동아제약 협찬, 보건복지부·대한약사회·대한약학회·한국약학교육협의회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대상 1팀과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4팀 등 총 10팀에게 상패와 16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전달됐다.

 ▲대상 김하정 학생과 이정석 데일리팜 대표.


이정석 데일리팜 대표는 "제1회 약대생 콘텐츠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준 100여팀의 약대생들과 협찬해 준 동아제약에도 감사하다"며 "데일리팜 콘텐츠 공모전이 약대생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는 대회로 성장할 수 있게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는 더 많은 작품이 출품될 수 있도록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심사 강평을 맡은 권경희 동국대 약대 교수는 "대회를 통해 약대생들의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보게 됐다"며 "약대 생활 속에서 공모전 지원 등 다양한 활동에도 도전정신을 가지고 참여한 데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심사는 무엇보다도 얼마나 사실 관계에서 벗어나지 않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했는가를 중요시 했으며 독창성과 완성도 등에 대해서도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고 설명했다.
 ▲최우수상 이보배 학생과 이은석 동아제약 상무.


 ▲최우수상 한혜영 학생과 이은석 동아제약 상무.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 등을 준수해 진행됐으며, 팀 당 1명씩만 대표로 참석해 상을 수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정된 대상은 김하정(중앙대)·백다슬(동국대)·이진환(연세대) 학생이 제작한 영상 콘텐츠 '우리사회의 작은 영웅, 나는 대한민국 약사다'를 출품한 김하정 학생이 대표로 수상했다. 시상은 이정석 대표가 진행했다.

최우수상에는 숙명여자대학교 최효정·이수영·한혜영·함다은 학생이 제작한 웹툰 '어서와요 앨리스 약국', 덕성여자대학교 이보배·이민아·정은채·고혜정 학생이 제작한 카드뉴스 '제약산업 탄소제약을 위한 약탄소녀단의 기획봉사 활동일지'가 선정돼 한혜영 학생과 이보배 학생이 대표로 수상했으며, 시상은 이은석 동아제약 상무가 진행했다.





 ▲위부터 우수상 장진아, 이수진, 정예지 학생과 권경희 동국대 교수.


우수상은 중앙대학교 남혜민· 정예지·김예성·맹우진 학생이 제작한 영상 '델팜은 나의 동반자', 동덕여자대학교 이수진·안아름 학생이 제작한 영상 '우리들의 약 이야기', 동국대학교 이종은·장진아·강수진·김진형 학생의 카드뉴스 '내 몸에 맞는 멜로디, 멜리안'팀에게 돌아갔다.

우수상 수상은 정예지, 이수진, 장진아 학생이 대표로 권경희 교수로부터 상패를 전달받았다.

장려상은 단국대학교 정진영·강영지·박소연·성시현 학생의 영상 '약은 약국에서'와 가천대학교 한솔비 학생의 카드뉴스 '초보 약대생을 위한 약국실습 오답노트', 고려대학교 송준석·이소연·조승수·심희진 학생의 영상 '슬기로운 약사생활', 강원대학교 채수민·노희라·소병준 학생의 영상 '약사, 환경과 함께 합니다'가 차지했다.

장려상은 정진영, 한솔비, 송준석, 노희라 학생이 대표로 수상했다.



대상은 500만원, 최우수상에는 각각 300만원, 우수상에는 100만원, 장려상에는 50만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대상을 받은 김하정 학생은 '약쓰리'팀을 대표해 "약사의 자긍심 고취를 주제로 동아리 친구들끼리 영상을 기획·제작했는데 첫 공모전에서 뜻깊은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좋은 기회를 만들어 준 데일리팜과 동아제약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행사가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약대생 콘텐츠 공모전은 전국 약대생들을 대상으로 약사로서의 삶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이해와 경쟁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고자 처음으로 진행됐다.

한편 10편의 수상작은 바로가기(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혜경·정흥준 기자(khk@dailypharm.com )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 시청자
    음 생각보다
    약대생으로 국한해서 그런가 조금 아쉽네요

    다음에는 전국 대학생 대상으로 하는것이 전체적인 퀼러티가 높아질듯

    결코 적은 상금 규모가 아니기 때문에

    약대생 국한은 너무 아쉽
    21.09.06 13:19:00
    0 수정 삭제 0 3
0/30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열정과 끼로 뭉친 약대생...콘텐츠로 보여준 약사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