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방문유세 마친 박영달 "회원약사 환대에 감사"
- 강신국
- 2021-11-30 17:44:29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AD
- 겨울을 이기는 습관! 피지오머 스프레이&젯노즐에 대한 약사님들의 생각은?
- 이벤트 바로가기
[데일리팜=강신국 기자] 경기도약사회장 선거 박영달 후보(기호 2번)가 발로 뛰는 선거운동을 마무리하면서 회원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 후보는 "선거에 출마한 후보에게 가장 힘이 되는 것은 회원들이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라며 "회원약국을 방문하면 약국이 바빠서 반갑게 맞이하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하지만, 대부분 따뜻하게 맞아주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꼭 당선되서 3년을 더 이끌어달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편지로 쓴 이윤진 약사는 박 후보와 커피를 나누면서 약사회에 관한 얘기를 하고 싶었다는 후문을 남겼다고 한다. 추운 날 방문했다고 뜨고 있던 목도리를 박 후보의 목에 걸어준 김봉진약사를 비롯해 꼭 당선하시라고 찹쌀떡을 준비했다는 조세현 약사와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에 후보님과 같이 찍은 사진을 올리고 싶다는 김연흥 약사 등 지역분회에서의 환대가 이어졌다는 것.
박 후보는 "지난 3년간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다. 약사사회의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해야겠다. 다시 한번 성원해준 모든 경기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재선을 향한 모든 약국방문일정을 마치면서 핵심공약을 다시 알렸다.
[ 약사미래, 직능확대 ]
1. 약사, 한약사 역할을 명확화시키겠습니다. 2. 국제 표준명(INN) 시행을 위해 연구용역사업, 각종 학술연구 및 토론회, 공청회를 개최하겠습니다. 3. 새로운 지불보상체계 마련하여 법제화시키겠습니다. 4. 약사법상 약사의 정의조항을 수정하겠습니다. 5. 공중보건약사제도를 추진하겠습니다. 6. 병원약사 인력기준을 개선시키겠습니다. 7. 공공심야약국 지원금을 확대시키겠습니다.
[ 약국경영 이익증대 ] 1. 약국 카드 수수료율의 인하를 추진하겠습니다. 2. 공적 전자처방전 도입으로 약국부담을 없애겠습니다. 3. 총 매출액에서 처방의약품 매입액 제외시켜 종합소득세 요율 산정 기준을 현실화하겠습니다. 4. 경기도 지역화폐의 약국사용처를 확대시키겠습니다. 5. 일반의약품, 한약제제, 약국형 건기식 소분 사업 연구를 활성화시키겠습니다. 6. 회원편익을 위한 세무대행 서비스를 발굴하겠습니다.
[ 약사교육, 역량강화 ]
1. 온라인 강좌 및 플랫폼 지원으로 상시 연수교육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약사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3. (복지부 인정)전문약사 자격시험 준비를 지원하겠습니다. 4. 약사의 역할 및 올바른 의약품 정보 전달을 위한 대도민 소통채널을 개설하겠습니다. 5. 온오프 병행 경기약사학술대회를 개최하겠습니다. 6.경기약사회지 e-book를 지속적으로 발간하겠습니다.
[ 회원보호, 민원해결 ]
1. 무료법률(변호, 노무, 세무) 상담을 확대하겠습니다. 2. 불용 재고 전문의약품의 반품 법제화를 실현하겠습니다. 3. 약가 인하 품목에 의한 약국 손실 최소화시킬 규정을 만들겠습니다. 4. 생산중지/품절의약품의 일시 급여정지시키도록 조치하겠습니다. 5. 불법 병원지원금을 근절시키고 중개인의 부정행위에 적극 대처하겠습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알부민' 음료는 상술ᆢ"혈중 알부민 수치와 관계 없다"
- 2올해 급여재평가 성분 공개 임박...선정 기준도 변화
- 3"미래 먹거리 잡아라"…M&A로 보는 글로벌 R&D 방향성
- 4식약처, 대규모 가이드라인 개발…외부연구 통해 42건 마련
- 5케이캡, 4조 미국 시장 진출 '성큼'…K-신약 흥행 시험대
- 6월세 1억원도 황금알 낳는 거위?…서울 명동 약국가 호황
- 7"독감환자에게 약만 주시나요?"…약국의 호흡기 위생 습관
- 8[기자의 눈] 초고가약 별도 기금, 정부 찬성 논리 발굴해야
- 915개 장기 품절의약품 공개...조제 차질 등 불편 가중
- 10RNAi '암부트라', 급여등재 진입 마지막 관문 돌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