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채용
정보
    최광훈 회장 "비대면 시범사업, 회원 단결 급선무"
    기사입력 : 23.05.25 16:21:04
    2
    플친추가

    이사회서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 관련 언급

    사무처 운영·판공비 지출·회계계약 규정 개정도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데일리팜=김지은 기자]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이 정부가 강행 중인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의 약국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회원 약사들의 단결을 촉구했다.

    대한약사회는 오늘(25일) 대한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2023년도 제2차 이사회를 갖고 주요 안건을 논의했다.

    최광훈 회장은 개회사 중 “정부는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을 강행하려 하고 있고, 초안도 발표를 했다”면서 “약사회는 공식적으로 반대하는 입장이지만, 회원 약사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여러 정책도 만들고 회원 약사가 지켜야 할 행동강령을 만드는 등 여러 방면으로 애를 쓰고 있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지난 14일 분회장, 지부장들과 이 자리에서 궐기대회를 진행하는 등의 염원이 반영돼 100%는 아니지만 약배송의 예외조항을 최소화하는 성과도 있었다”면서 “더불어 민간 플랫폼에 회원 약국들이 예속되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공적처방전달시스템을 만들었다. 이 시스템은 회원들의 적극적인 호응이 필요한 부분인 만큼 이사님들의 관심과 노고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날 약사회는 ▲이사 보선에 관한 건(조은구 정보통신이사, 유완진 건강기능식품이사, 이향란 소통이사) ▲상임이사 인준에 관한 건 ▲규정 개정에 관한 건-사무처 운영 규정 개정, 판공비 지출규정 개정, 회계계약 규정 개정 ▲2024 FAPA 서울총회 조직위원회 운영비 대여금 지급 건 등의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김지은 기자(bob83@dailypharm.com)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 민노총
      민노총
      단결!
      23.05.25 18:36:16
      0 수정 삭제 0 2
    • 단결합시다
      단결합시다!
      모든 약사들이 대한약사회를 중심으로 일사분란하게, 일체화되어 단결해야합니다. 결국 의약정책을 주도하는 것은 사설업체도 의사도 아닌 약사이며, 그것을 우리는 단결된 힘으로 표현해야합니다. 시범사업 방어와 공적 플랫폼 구축으로 틀은 만들어졌습니다. 회원 모두 단결합시다!
      23.05.25 17:08:46
      1 수정 삭제 8 0
    0/30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최광훈 회장 비대면 시범사업, 회원 단결 급선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