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국코러스 "스푸트니크V 국내허가 자료 준비 중"
기사입력 : 21.04.23 14:51:57
2
플친추가

"러시아 측에 관련 서류 요청한 상태"



[데일리팜=김진구 기자] 한국코러스가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인 '스푸트니크V'의 국내 허가를 위한 사전작업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코러스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러시아국부펀드(RDIF)에 허가 관련 서류를 요청했다. 동시에 자체적으로도 허가에 필요한 자료를 준비 중이다.

한국코러스 관계자는 "이밖에 국내 허가와 필요한 사항을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 문의한 상태"라며 "국내에서 최근 스푸트니크V의 도입과 관련한 논의가 진전됨에 따라 관련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에선 최근 스푸트니크V 도입 논의가 구체화되고 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점검을 지시하면서 급물살을 타는 모습이다.

국내에 스푸트니크V를 도입하기 위해선 몇 단계를 거쳐야 한다. 우선 러시아 국부펀드(RDIF)와의 계약이다. 다른 백신과 마찬가지로 공급자 측과 도입 물량·시기 등을 협상해야 한다.

이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정식 허가도 필요하다. 식약처 허가는 유럽의약품청(EMA) 승인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EMA는 스푸트니크V의 정식 심사를 진행 중이다. 심사 결과는 이르면 5월 발표될 것이란 전망이다. 만약 EMA가 스푸트니크V를 승인할 경우 국내 도입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에선 한국코러스 컨소시엄과 휴온스글로벌 컨소시엄이 각각 스푸트니크V의 위탁생산 계약을 맺은 상태다. 코러스 컨소시엄은 5억 도즈를 생산키로 했다. 휴온스 컨소시엄은 월 1억 도즈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구축키로 했다.
김진구 기자(kjg@dailypharm.com)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 후온스
    후온스의 실수
    한국코러스는 휴메딕스가 자사 주도의 컨소시엄에 참여하면서 상의없이 다른 컨소시엄에 참여한 행위는 \"상호간의 신의를 저버린 행위\"라고 규정했다.

    출처 : 히트뉴스(http://www.hitnews.co.kr)
    21.04.23 16:36:09
    0 수정 삭제 1 1
  • 스마트한인생
    빨리빨리
    늦기전에 받아서 백신 접종해야죠 빨리 확보~~~~~~~~~~~~
    21.04.23 15:07:12
    0 수정 삭제 0 2
0/30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한국코러스 스푸트니크V 국내허가 자료 준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