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 대표제품 베스트 10…소비자 선택은?
- 영상뉴스팀
- 2015-08-26 06:14:5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컨디션·모닝케어, 부동의 매출 자랑…레디큐·내일엔·회식후애 등 전략 다변화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국내 숙취해소제 시장은 2100억원에 달하고, 제약사에서 직접 제조·유통하는 제품만도 10개가 넘습니다.
지난 20여년 간 CJ-컨디션과 그래미-여명808, 동아제약-모닝케어로 대별되는 리딩 품목군이 시장의 80%를 요지부동으로 점유하고 있는 점도 특징입니다.
상위 품목군 점유율 살펴보면 컨디션-800억, 여명808-300억, 모닝케어- 110억 순입니다.
리딩 품목들이 줄곧 순위권 매출을 유지하는 이유는 ▲다양한 제품 리뉴얼 ▲지상파를 비롯한 광고전략 ▲발 빠른 시장 선점 등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1992년 출시된 컨디션은 국내시장에서만 46%의 점유율과 함께 중국, 동남아 등에 수출 활로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6번의 제품 리뉴얼을 진행했고, 헛개컨디션, 컨디션레이디(2013년 출시), 컨디션환EX(2012년 출시) 등으로 라인업을 확장했습니다.
2005년 첫 선을 보인 모닝케어는 16%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통채널은 편의점, 약국, 대형마트 등입니다.
라인업은 모닝케어, 건기식으로 허가된 약국 전용 모닝케어 플러스, 모닝케어 레이디, 모닝케어 엑스(50ml) 등입니다.
최근에는 국내 시장뿐 아니라 북미와 남미, 동남아 시장 등에도 노크하고 있습니다.
유유제약 회식후애(愛)는 과립형 제형이 특징입니다.
주성분인 시트러스 추출물은 아세트알데히드 생성을 억제하고 간의 해독작용을 돕습니다.
또 5종의 유산균과 식이섬유를 함유해 음주 후 민감한 장을 개선시키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유한양행도 2013년 6월 황칠나무 추출물로 만든 약국전용 숙취해소음료 내일엔을 출시했습니다.
내일엔은 주성분인 황칠나무 추출물과 국내산 사과, 벌꿀, 모과 등 엄선된 원료가 적절히 배합된 제품입니다.
내일엔은 맛에 대한 선택이 까다로운 여성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보령제약은 숙취해소 음료 알틴제로 울금 후속 제품인 엑스솔루션을 2012년 출시하고 시장 안착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엑스솔루션은 알코올 분해와 갈증해소에 도움을 주는 마름추출물, 헛개, 갈근, 강황 그리고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쌀배아와 항산화 효능이 있는 녹차잎, 해독작용을 돕는 인진쑥 등이 주성분입니다.
지난해 발매한 한독 레디큐는 1년 만에 4% 시장 점유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레디큐는 200만병의 누적 판매를 달성,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100억원 상당입니다.
숙취해소 음료 '레디큐'는 과일 주스처럼 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레디큐 주성분인 커큐민은 간 기능 개선, 근육 피로도 개선, 피부 수분도 증가 등 항산화 및 항염증에 효과적입니다.
한편 삼양사도 환제 형태의 숙취해소제 상쾌환을 2013년 출시, 약국·편의점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데일리팜뉴스 노병철입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무상드링크에 일반약 할인까지…도넘은 마트형약국 판촉
- 2실리마린 급여 삭제 뒤집힐까...제약사 첫 승소
- 3췌장 기능 장애 소화제 국산 정제 허가…틈새시장 공략
- 4임상 수행, 사회적 인식…약국 접고 캐나다로 떠난 이유
- 5약사회 "공단 특별사법경찰권, 지속 가능 위해 조기 입법을"
- 6안과사업부 떼어낸 한림제약…'한림눈건강' 분할 속내는
- 7주사이모 근절..."신고포상금 최대 1천만원" 입법 추진
- 8국제약품·일동홀딩스, 35억 자사주 맞교환…"전략적 제휴"
- 9비상장 바이오 투자 건수↓·금액↑...상위 6%에 40% 집중
- 10“약 수급불안 조장”…제약사 거점도매 정책 약사회도 반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