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단골 비판텐 대체품…약사도 엄마도 '환영'
- 김지은
- 2021-09-08 15:24:4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동아, 덱스판테놀 성분 D-판테놀 연고 선보여
- 비판텐 단점 보완…약사들 블로그에 소개하며 관심
- 비판텐 팬층 워낙 높아 대체 가능할지 미지수
- AD
- 매출을 부르는 약국공간 컨설팅 휴베이스 디테일이 궁금하다면?
- 휴베이스 모델약국 투어

동아제약은 지난 7월 덱스판테놀 성분의 피부염치료제 D-판테놀 연고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이 주목받는 이유는 기존에 팬층이 두터웠던 비판텐크림과 성분, 함량 등이 같아 사실상 동일한 제품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기존 비판텐 크림의 경우 워낙 아기를 키우는 엄마들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보니 불법 해외직구는 물론이고 직구를 통해 국내에 반입한 후 블로그나 SNS에서 되판매하는 사례가 다수 발견돼 왔다.
온라인을 통해 상대적으로 싼 가격에 제품이 무분별하게 판매되다 보니 소비자들의 가격 저항으로 인해 약국에서는 판매가 쉽지 않은 제품 중 하나로 꼽히기도 했다.
이 가운데 국내 제약사에서 사실상 동일한 성분에 기존 비판텐 크림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 출시되다 보니 약사들은 반길 수 밖에 없다는 반응이다.
약사들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D-판테놀은 그간 비판텐의 단점 중 하나로 꼽혔던 보존제, 윤활제로 사용되던 파라핀 오일을 사용하지 않아 끈적임을 없앴단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비판텐 크림의 경우 포장이 사용 과정에서 포장이 쉽게 파손된다는 불만이 많았는데 이 점을 보완해 튜브 타입으로 포장을 만들었단 점도 이번 제품의 차별점으로 손꼽히고 있다.
약국가에 관심을 반영하듯 블로그를 운영 중인 다수의 약사들은 이번 제품을 소개하는 한편, 기존 같은 성분의 비판텐크림과 비교하며 이번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내보였다.
더불어 비판텐크림을 상비약으로 보관하며 자녀들에게 사용해 왔던 엄마들도 이번 제품 출시에 기대감을 보였다. 다수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들이 제품 사용 후기 등을 기재하며 홍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반면 일각에서는 비판텐 팬층이 워낙 두터운 만큼 이번 제품이 그 벽을 넘어설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는 반응도 있다. 지명구매의 대표 상품인 만큼 대체 상품을 권하기가 쉽지 않을 수 있단 것이다.
서울의 한 약사는 “비판텐에 대한 수요는 높은 반면 해외 반입이나 불법 온라인 판매가 워낙 많아 약국에서는 판매도 쉽지 않고 가격 책정도 힘들었던 제품 중 하나였다”면서 “그런 제품의 단점은 보완하면서 성분은 같은 제품이 출시돼 약국에서 권할 수 있는 상품이 늘었단 점은 긍정적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약사는 “비판텐은 지명구매 대표 상품 중 하나다”라며 “그만큼 대체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감이 있을 수 있어 실제 반응은 어떨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토시닙정 54.3% 최대 인하폭…애엽제제 74품목 14%↓
- 2약가개편 충격파…창고형약국 범람...비만약 열풍
- 3약가 개편, 후발주자 진입 봉쇄…독과점·공급난 심화 우려
- 4개설허가 7개월 만에 제1호 창고형약국 개설자 변경
- 5급여 생존의 대가...애엽 위염약 약가인하 손실 연 150억
- 6공직약사 면허수당 100% 인상...내년부터 월 14만원
- 7엄격한 검증과 심사기간 단축...달라진 바이오 IPO 생태계
- 8약국서 카드 15만원+현금 5만원 결제, 현금영수증은?
- 9[2025 10대뉴스] ⑥위고비 Vs 마운자로...비만약 열풍
- 10비베그론 성분 급여 도전...베타미가 제품들과 경쟁 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