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송 제2공장, 항암제원료 신사업 핵심 역할 할 것"
기사입력 : 22.11.18 06:00:38
1
플친추가
[인터뷰] 한쌍수 이니스트에스티 대표

"2023년 상장 준비…올해 매출 30% 상승 전망"


광고주사이트방문하기



◆방송: CEO 파워인터뷰
◆진행: 김진구 기자
◆영상 편집: 이현수·조인환 기자
◆출연: 한쌍수 이니스트에스티 대표

[데일리팜=김진구 기자] 이니스트에스티가 최근 충북 오송 제2공장을 준공하며 두 번째 도약을 예고했다. 준공식 현장에서 한쌍수 이니스트에스티 대표에게 제2공장의 역할과 상장을 비롯한 앞으로의 계획을 물었다.

Q. 이니스트에스티 제2공장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이니스트에스티는 두 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음성에 1공장, 오송에 2공장이 있습니다. 오송공장은 2015년 API 항암제 전용 설비를 구축하기 위해 설립했고, 작년 10월에 기공식을 한 뒤 1년에 걸쳐 2공장을 완공했습니다.

제2공장은 건축면적 1500㎡, 연면적 7500㎡ 규모로 지상 5층에 21기의 반응기가 설치돼 있습니다. 총 용량은 9만 리터이고, 연간 약 250톤의 제조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투자규모는 약 400억원입니다.

Q. 다양한 원료의약품 가운데 제2공장이 집중하려는 분야는 무엇인가요?

A. 제2공장은 고활성 항암제를 제조할 수 있는 제조 설비와 대량 생산이 가능한 제조 플랜트를 동시에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에 준공한 이 공장은 대량생산과 CDMO를 타깃으로 설계됐습니다. 제2공장에선 신약 항암제 프로젝트와 CDMO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할 계획입니다.

Q. CDMO 사업의 경우 파트너사 모집이 관건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떻게 구상하고 계신가요?

A. 이미 공장을 설계할 당시부터 공장 가동을 위한 CDMO 프로젝트를 적극 홍보했습니다. 국내외 제약사 여러 곳과 현재 CDMO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계약을 체결한 곳도 몇 군데가 있습니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는 차세대 치료 컨셉으로 ADC(Antibody-Drug Conjugate, 항체-약물접합체) 라는 기술이 있는데, 항체와 치료 약물을 결합한 형태의 항암제입니다. 이런 신약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제네릭 분야에서도 완제 업체들과 CDMO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Q. 1공장과 2공장이 어떻게 시너지를 낼 수 있을까요?

A. 제1공장은 제네릭 API 생산에 최적화된 공장입니다. 이니스트에스티의 매출의 근간을 이루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회사의 매출과 수익 구조를 유지하는 데 집중할 예정입니다.

제2공장은 신약 프로젝트와 CDMO 프로젝트를 위해 설계됐습니다. 제2공장 가동을 통해 조금 더 확장된 스펙트럼을 갖게 될 것이고, 매출 성장은 그와 동반해 따라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Q. 매출 목표가 있다면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A. 단기적으로 저희는 2년 내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고, 예정돼 있는 기업 상장 스케줄에 따라 종업원과 주주에게 이익을 공유할 계획입니다.

Q. 상장과 관련한 구체적인 일정에 대해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A. 상장을 위해 올해 실적 극대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전년 대비 올해 매출 성장률이 30%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이런 고실적을 기반으로 내년 상반기 상장을 적극 준비한 뒤에 하반기 또는 내후년 초를 상장 목표 시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저희 이니스트에스티는 원료의약품을 협업하고자 하는 고객이 있다면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회사가 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저희는 가격, 서비스, 품질 면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니스트에스티 화이팅!
김진구 기자(kjg@dailypharm.com)
글자크기 설정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가나다라마바사
  • 횬이
    대표님 축하드립니다~
    한쌍수 대표님 역시 멋지십니다. ^^ 대표님의 성품과 능력만큼 귀사의 의약품 사업도 오송 제2공장과 함께 나날이 더욱 번창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화이팅~
    22.11.18 11:32:13
    0 수정 삭제 1 4
0/300
 
메일보내기
기사제목 : 오송 제2공장, 항암제원료 신사업 핵심 역할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