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신제약-세종시, 시민 건강·문화 향유 위한 업무협약
- 노병철
- 2025-07-11 13:46:5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세종 시민의 건강과 문화생활 증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전개
- 9월 ‘신신 라디엔티어링 대회’ 개최…라디오 생방송 연계 걷기 캠페인으로 주목
- 신신제약, 지역 일자리 창출/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세종 대표 기업 도약
- AD
- 12월 3주차 지역별 매출 트렌드 분석이 필요하다면?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 BRPInsight

이날 협약식에는 신신제약 이병기 대표와 세종시 최민호 시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와 세종 시민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누고 상호 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신신 라디엔티어링 대회’ 개최 개최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홍보 협력 ▲세종시민의 건강/문화생활 증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발굴 등 공동 추진 과제를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신신제약은 자사 사회공헌활동 브랜드 ‘신신 H2O Life’와 연계해, 세종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핵심 가치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대표적으로 오는 9월, 세종 호수공원 일대에서 ‘신신 라디엔티어링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라디오 생방송과 함께하는 건강 걷기 캠페인으로, 특집 공개방송과 문화공연을 더해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지역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한편, 신신제약은 2019년 세종시 소정면에 신공장을 설립한 이후, 지역 일자리 창출에 앞장섬과 동시에 ▲지역 어르신을 위한 건강 꾸러미 기부 ▲지역 자립준비청년 대상 견학 프로그램 운영 ▲세종시문화재단 ‘여민락 콘서트’ 후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왔다.
신신제약 이병기 대표는 “세종시에 자리잡은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시민을 위한 활동은 기업의 당연한 책임이자 사명”이라며, “앞으로도 건강과 행복을 키워가는 세종의 대표기업으로서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신신제약이 되겠다”고 밝혔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건강 증진과 문화 향유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시민 중심 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라며, “민간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이 지역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13년 전 악몽 재현되나"…유통·CSO업계 약가개편 촉각
- 2의사 남편은 유령환자 처방, 약사 아내는 약제비 청구
- 3'묻지마 청약' 규제했더니...상장 바이오 공모가 안정·주가↑
- 4비대면 법제화 결실…성분명·한약사 등 쟁점법 발의
- 5[팜리쿠르트] 삼진제약·HLB·퍼슨 등 부문별 채용
- 6유통협회, 대웅 거점도매 연일 비판…“약사법 위반 소지”
- 7[기자의 눈] 절치부심 K-바이오의 긍정적 시그널
- 8희귀약 '제이퍼카-빌베이' 약평위 문턱 넘은 비결은?
- 9이연제약, 130억 투자 뉴라클 신약 북미 1/2a상 완료
- 10제일약품, ESG 경영 강화…환경·사회 성과 축적





